CEO 하루 한마디
이의현 지음 / 길벗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명언, 격언을 좋아한다. 한 문장의 압축된 글 속에서 이 시대까지 살아남은 가치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그런 생각으로 이 책을 선택하여 읽어보게 되었다. '하루 한 마디'라는 단어는 '명언'을 연상시켰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기대와는 달랐지만, 읽기를 잘 했다고 생각된 책이다. '안철수,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등 우리 시대 위대한 경영 멘토를 이 한 권으로 만나라!' 한 권의 책 속에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짧은 글들이 꽉꽉 알차게 담겨있다.

 

이 책의 지은이는 이의현. 따뜻하고 깊이 있는 공감 능력으로 미래의 예비 CEO들에게 '가장 닮고 싶은 롤 모델'로 꼽히는 대한민국 대표 창업 멘토이다. 신생 기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리더로서 성장통을 겪고 있는 이들, 창업을 꿈꾸는 예비 CEO들을 위해 30여년 간 CEO로서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사장으로서 마음수업을 해왔던 내용들을 정리하여 이 책을 출간했다.

 

저자는 이 책을 지금 리더의 자리에 있거나 앞으로 리더가 되기를 꿈꾸는 독자 분들을 위해 집필했다고 이야기한다. 한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를 매일 읽고 떠오르는 것들을 써나가다 보면, 반드시 자신이 원하는 미래로 달려갈 수 있을 것이라며, 리더로서 성장통을 겪고 있는 모든 분에게 바친다는 뜻을 밝힌다. 이 책을 읽다보니 굳이 리더가 아니더라도, 일반인에게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쉽게 읽을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일화를 가슴에 새길 수 있는 깔끔한 책이다.

 

각각의 이야기는 한 페이지 분량의 짧은 글이다. 이 책의 구성은 1월부터 12월까지 짧은 이야기들로 되어 있다. 하루에 한 마디씩 부담없이 읽어가면서 1년의 시간을 채울 수 있다. 아침에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차 한 잔 마시며 읽어볼 수 있는 책이며, 회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이야기 하나 읽고 그에 대해 토론하기에도 좋은 책이다. 어떤 점을 느꼈는지, 그와 관련해서 어떤 아이디어를 도출시킬 수 있는지, 이 책의 활용 방안은 무궁무진하리라 생각된다.

 

하루하루의 짧은 시간은 아무 힘이 없다. 하지만 그 시간이 모여 일 년이 흐르고 십 년이 흐르면 그 힘이 엄청나게 커진다. 그래서 매일 꾸준히 무언가를 하는 것에 대해 노력과 가치를 인정하게 되는 것이다. 어떤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은 하루 아침에 이룬 일이 아니다. 매일 무언가 꾸준히 하면서 해낸 것이다. 결과가 아닌 과정을 위한 한 걸음으로 이 책을 읽으며 세계 리더들의 리더십과 인간경영의 지혜를 배워보자. 이 책을 통해 매일매일 지혜를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