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수업 - 최고의 뷰티 프로듀서가 가르쳐주는 뷰티 레슨
도요카와 쯔기노 지음, 김명선 옮김 / 이보라이프 / 201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외모도 노력의 결과이다. 이 세상에 못생긴 여자는 없다. 단지 게으른 여자만 있을 뿐이다. 끊임없이 노력하면 외모도 바꿀 수 있다."
-에스티로더
살다보니 아름다움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노력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타고난 것도 밑바탕이 되어야 하겠지만, 자신만의 색깔을 뿜어내며 분위기가 나도록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이 책 『미인수업』에는 미인양성전문학교에서 가르치는 아름다워지는 Beauty Rule 48을 알려준다. 그 비법이 궁금했다. 미인수업을 보고 미인으로 거듭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왕이면 나만의 아름다움을 가꾸며 아름답게 살아야할 것이다. 배우고 실천하여 미인이 되기로 했다.
 
미인수업에 참가하신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미인수업에 참석하기로 마음먹은 것은 정말 잘한 일입니다.
미인수업에서는 "저 사람 참 예쁘다!"라는 말을 듣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 차원 더 높은 '궁극적인 미인'이 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이 수업은 외모와 내면이 잘 어우러지는 균형잡힌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미인수업을 시작하며. 도요카와 쯔기노
 
 
이 책의 저자는 도요카와 쯔기노. 19살 때부터 40을 바라보는 이 나이까지 현역 모델로서 꾸준히 아름다움을 가꾸고 있다. 여성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뷰티 프로듀서. 일본에서 미인양성전문학교를 다섯 곳이나 운영하며 8,000여 명의 미인을 배출해냈다. 아름다움이란 누구나 가질 수 있지만, 손쉽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외모뿐만 아니라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아름다움까지 함께 드러내는 비결을 가르치고 있다고 한다. 그 비결을 보기 위해 이 책을 계속 읽어보았다.
 
생각보다 얇은 책이어서 그 안에서 비법을 찾을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하며 꾸준히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 거창하거나 힘든 방법이라면 아무리 그것이 좋은 비법이라고 해도 실천하기 힘드니 말이다. 허리를 펴고 시선을 위로 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상태가 바뀌고 인생이 변한다고 하니, 바쁜 일상 중에 문득 떠올리며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자외선차단제보다 선글라스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더 크다는 점을 보고 서랍 속에 던져둔 선글라스를 꺼내 가방에 당장 넣어놓는다. 요즘 자외선이 강한 계절이니 선글라스를 애용해야겠다. 이런 식으로 48가지의 비법 중 실천하고 싶은 것과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것을 추리게 된다.
 
이 책에서는 예뻐지는 '쯔기노식' 얼굴 근육 체조도 알려준다. 얼굴 근육 체조의 준비운동, 매끈한 이마 만들기,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 입의 양 끝 올리기, 활기차고 생기있는 눈 만들기, 눈 밑의 다크서클과 눈처짐을 방지하는 체조, 목과 턱의 처짐을 방지하는 체조 등 얼굴근육체조를 다섯 단계에 걸쳐 알려준다. 시간이 없을 때에는 제일 신경이 쓰이는 부분만 하도록 한다. 방법을 보면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것이고, 바쁘면 간단하게 넘어가도 되니, 꾸준히만 한다면 얼굴 근육 체조로 예뻐질 수 있다. 이 책에서 권장하는 방법으로 '화장실에 앉아 있는 동안 얼굴 근육 체조하기'도 좋을 것이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 중 하나는 바른 자세이다. 바른 자세는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것. 또한 마음가짐의 중요성도 다시 한 번 인식하게 한다. '감동하는 순간이 많아질수록 표정이 아름다워지고 피부가 맑아진다.'
 
마지막 장까지 넘기고 나면 도요카와 쯔끼노는 과제를 낸다.
이 책에서 소개한 48가지 아름다움의 비결 중에서, 지금까지 해 본 적은 없지만 한번 해 보고 싶다고 생각되는 한두 가지를 골라서 철저하게 실천해 보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름다움을 향한 스위치가 켜져서 다른 것들도 실천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 것입니다.
실천하기에 좋은 방법들을 읽어보며 자신에게 맞는 것을 꾸준히 실천하다보면, 어느새 미인반열에 들게 될 것이다. 아름다움은 스스로 뿜어내는 것이고, 누구나 갖고 있는 것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