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개의 영혼이 번지는 곳 터키 In the Blue 14
백승선 지음 / 쉼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내 코드에 맞는 책, 내 감성에 적절히 윤활유가 되어주는 책. 그렇게 번짐 시리즈에 점점 길들여지고 있다. 가본 곳에 대해서는 그리움의 향수가 생기며 천천히 멈춰서서 바라보게 되고, 못 가본 곳에 대해서는 호기심이 생겨서 궁금한 마음에 천천히 읽어보며 음미하게 된다. 얼마 전 『나의 시간을 멈춰 세우는 동유럽 1』을 읽고 난 후에 이 책 『두 개의 영혼이 번지는 곳 터키』를 읽어볼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무더위에 지쳐 땀이 쏟아져 내리기에 가까운 곳도 움직이기 귀찮은 요즘, 책을 읽으며 상상 속의 여행을 하며 방 안에서의 휴가를 멋지게 즐기기로 했다.
 
터키는 예전에 짧은 일정으로 다녀온 곳인데, 다음에 시간 되면 한 번 더 가보고 싶은 곳으로 점찍어둔 곳이다. 물론 희망은 그저 희망으로만 남고, 여전히 발길을 하지 못하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책을 통해서 보게 된 그곳은 아련한 그리움으로 남는다. 내가 직접 가서 여행하는 것보다 멋진 사진을 담아 출판했으니, 책을 통해 마음 속으로 여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과거와 현재, 유럽과 아시아의 시작과 끝인 나라, 터키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나라, 터키
이번에는 터키의 사진과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번짐 시리즈의 책은 그림과 사진이 많아서 좋았는데, 이번 책에는 그림이 거의 없다. 그래도 사진을 충분히 꽉꽉 눌러 담았다는 생각이 드니 아쉬운 것은 없다.
 
이 책을 통해 이야기와 함께 터키 여행을 하는 느낌이 들었다. 6개의 첨탑에 대한 이야기를 듣거나, 그랜드 바자르의 모습을 책을 통해 보는 것이 좋았다.
"세계의 부 3분의 2가 이곳 그랜드 바자르에 모여 있다."
오래 전, 누군가는 말했다.
"그랜드 바자르에 없는 것은 이 세상에 없다"고...... (책 속에서)
직접 먹으면 엄청 살찔 것 같은 터키쉬 딜라이트를 사진으로만 바라보는 것도 뱃살을 한 겹 줄이는 효과가 있다. 군밤과 석류주스, 오렌지 주스...생각만 해도 군침이 돈다. 예전에 터키 여행을 하며 마시던 오렌지 주스가 생각난다. 직접 갈아서 만든 것인데, 그 상큼함이 여행의 노곤함을 풀어주는 마법이 되었다. 터키에 다시 가보고 싶은 이유 중 하나가 파묵칼레인데, 이 책을 통해 그 곳을 바라보는 시간이 애틋해진다. 다음에 가면 표지에 그려진 카파도키아의 '열기구 투어'도 한 번 시도해볼까?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지는 시간이다.
 
인식하지 않고 있던 사이에 가치창조 감성여행 시리즈의 책이 많이 나와있다. 꽤나 많이 챙겨보았다고 생각했는데, 계속해서 출간되고 있나보다. 다음에는 어느 곳에 관한 책을 읽을까? 이야기가 번지는 곳 뉴욕, 사색이 번지는 곳 독일? 더운 여름, 시원한 피서가 되는 책이다. 때로는 여행을 이렇게 책을 통해 감성으로 즐기는 것이 시간과 비용, 에너지를 저장하는 효과를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