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펫 7 - 의리파 기니피그의 출동 좀비펫 시리즈 7
샘 헤이 지음, 사이먼 쿠퍼 그림, 김명신 옮김 / 샘터사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좀비 펫> 시리즈 중 일곱 번째 이야기이다. 각 권에서는 갖가지 동물 좀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1권에서는 햄스터, 2권에서는 고양이, 3권에서는 개, 4권에서는 금붕어, 5권에서는 토끼, 6권에서는 앵무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좀비'하면 으스스한 느낌의 사람만 떠올랐는데, 동물이 좀비가 된다니 신선하다. 극도의 공포는 꺼리게 되지만, 이 정도의 애완동물 좀비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귀여운 동물 좀비가 자신의 사연을 이야기하는데, 귀 기울이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번에는 『좀비 펫 7』을 읽으며 좀비기니피그의 이야기에 귀기울여본다.

 

이 책은 초등학교 3~4학년을 위한 외국창작동화다. <좀비펫>의 주인공, 조 에드먼즈는 애완동물을 매우 좋아하지만 엄마의 알레르기 때문에 집에서는 동물을 기를 수 없다. 조는 찰리 삼촌한테서 딱 한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는 고대 이집트의 부적을 선물받고, 애완동물을 간절히 바라지만, 조가 바라던 애완동물을 나타나지 않고, 이상한 좀비펫이 나타난다. 좀비펫이 편안히 저승으로 갈 수 있도록 고민을 해결해주어야만 한다.

 

이 책 7권은 좀비 기니피그의 이야기다. 이 책의 표지를 보면 좀비 기니피그가 비누거품을 보글보글 내고 있다. 옆에는 세탁기와 비누가 있다. 기니피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으스스한 분위기임에도 기니피그의 모습은 귀엽기만 하다. 번개돌이, 날쌘돌이, 바람돌이는 기니피그 삼총사. 조금 전까지만 해도 경주를 하며 잘 놀았는데, 갑자기 좀비펫이 되어 나타난 기니피그 바람돌이.

 

바람돌이는 조에게 어떤 사연으로 죽게 되었는지 이야기를 했다. 갑자기 나타난 뱀때문에 모든 것이 틀어져 순식간에 죽음에 이르게 된 것이다. "내 친구들을 뱀한테서 구해 줘! 뱀이 날쌘돌이와 번개돌이를 잡아먹으면 어떡하지?" 의리파 기니피그 바람돌이의 요청은 친구들이 뱀에게 잡아먹히지 못하도록 막아달라는 것! 과연 조는 바람돌이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을까?

 

얇고 그림도 많이 삽입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읽기 좋은 책이다. 시리즈로 여러 권 있고, 다양한 애완동물을 접할 수 있으니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책에서는 좀비펫들이 어떤 요구를 하고 그 고민이 어떻게 해결될지 궁금해진다. 한 권만 읽어보면 다른 좀비펫의 이야기도 궁금해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