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킹으로 지구 한 바퀴 : 중국.중동.아프리카 편 - 이름만 들어도 숨 가쁜 트레킹 & 트레블 명소 무작정 체험기 트레킹으로 지구 한 바퀴 1
김동우 지음 / 지식공간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여행 책을 읽을 때 주의사항이 있다. 평소 귀찮다고 근처에 돌아다니는 것도 주저하면서, 문득 배낭을 꾸려 여행을 떠나고 싶어져 마음이 들썩들썩할 때가 있다. 날도 덥고 집나가면 고생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 한 켠에 조용히 잠자고 있는 배낭을 꺼내들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는 순간, 여행 책자의 부작용이다. 그래도 좋다. 떠나고 싶어 마음이 달막달막해지는 책이 여행 책자로는 최고! 걷기를 좋아하는 편도 아니면서 트레킹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욕망을 불타게 만드는 책이 있다. 『트레킹으로 지구 한 바퀴』를 읽으며 특별한 여행에 동참하는 시간을 보낸다.
 
일단 이 책을 펼쳐들면 알게 될 것이다. 저자의 이야기에 솔직담백한 느낌을 받는다. 실제상황, 미화된 이야기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날 것을 전해듣는 느낌이다. 그래서 더욱 실감난다. 대충 읽어보려고 생각하고 이 책을 집어들어도 어느 것 하나 대충 넘어갈 수가 없다. 세계일주를 해보겠다는 꿈을 접은지 오래되었지만, 이상하게도 이 책을 펼쳐들면 떠나고 싶어서 가고 싶은 곳을 찜하게 된다. 난이도가 너무 높은 곳은 제외하고 내가 갈 수 있는 곳을 설계하다가 짐짓 놀라게 된다.
 
이 책은 '여행작가 최갑수가 네이버 <스타의 추천 블로그>에서 소개한 바로 그 세계 일주 트레킹 이야기'라고 한다. 읽어보니 추천사유를 알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직장에 사표를 내고 여행을 떠났다. 어떤 상황에서든 적응을 잘 하는 타고난 여행가가 아니라,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직장인이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터질지 모르는 만성 설사병에 하루 한 끼는 꼭 한식을 먹어야 하는 입맛까지! 그에게 세계일주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이 책 속의 여행기가 더욱 실감나게 와닿았나보다.
 
무작정 미화된 여행기로 대책없이 여행을 떠나도록 종용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상황을 낱낱이 털어놓으며 깊이 생각하도록 도와준다. 비슷한 길을 가게 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막상 여행을 떠나보면 쉬운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 번 깨달아본다.
여행이 편할 줄만 알았다.
보고 먹고 자면 되는 줄 알았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여행은 온전치 않았고 만족스럽지 못했다.
여행도 넥타이를 매고 회사에 다니는 것처럼 어렵긴 마찬가지였다. (책 속에서)
그러면서도 나에게도 여행 바이러스가 전파되어 직접 그곳에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드니, 정말 묘한 책이다.
 
본격적인 여행 이야기로 들어가면 이용숙소 만족도와 깨알정보가 함께 제공되어 정보 제공면에서도 도움이 된다. 손쉽게 관광으로 떠날 수 있는 곳이 아니라, 트레킹 여행기이기에 그 기록이 생생하게 전해지는 것이다.
 
웃으며, 안타까워하며, 진지하게 공감하며 이 책을 읽다보니, 어느덧 마지막 장이다. 세계일주 트레킹 2막 남미/북미 편이 아직 나오지 않았으니, 출간될 때까지 기다려야겠다. 다음 권도 꼭 읽어보고 싶은 여행 책자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