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무작정 따라하기 - 팀 만들기부터 필수 마케팅 이론, 기획서 작성법, PPT.발표 노하우까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198
이혁진 외 지음, KUDOS 엮음 / 길벗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공모전은 관련학과 대학생이 하는 것이라고만 생각했다. 나는 전혀 관련 없는 사람이라는 생각에, 사실 이 책을 보는 것을 약간 망설이고 있었다. 그래도 기획서와 ppt 노하우가 궁금했고, 발표장 분위기나 실제 수상자들의 인터뷰도 알고 싶었다. 솔직히 다른 세계의 사람들 이야기가 궁금해서 슬쩍 펼쳐본 책인데, 생각보다 에너지가 넘치는 책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배우는 것도 많고, 이들의 열정을 엿보게 되었다. 일단 책을 펼쳐드니 몰입해서 읽어나가게 되는 매력적인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무작정 따라하기'라는 제목에 걸맞는 책이라고 생각했다. 대학생이라면, 이 책을 한 번 본다면, 공모전을 무작정 따라해보고 싶을 것 같다. 공모전 준비부터, 마케팅과 기획, 기획서 만들기, 발표까지! 이 책에서 꼼꼼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체적인 면에서부터 세세한 부분까지 하나 하나 짚어준다. '이런 면까지 염두에 두어야 하는구나!' 생각하게 된다. 실제로 공모전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라면 D-60부터 기획서 제출, 발표 당일까지 꼭 점검해야 할 포인트를 알차게 짚어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세 명이다. 다들 공모전에 열심히 뛰어든 이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이들의 실제 경험담이기에 내용이 쏙쏙 와닿는다. 이들이 잘 한 이야기만 펼치는 것이 아니라, 어처구니 없는 실수도 함께 담아서 더욱 현실감있게 받아들일 수 있었다. 지금도 어떤 팀은 비슷한 실수를 반복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 공모전 준비를 하는 사람들은 누구든 황당하고 어이없는 실수를 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이들의 실수를 타산지석 삼아 공모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다. 한 권의 책 속에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었다.

 

 

 실제로 공모전을 준비하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이 책은 유용하다. 나의 경우, ppt 작성에 대해 궁금해서 이 책을 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내가 원하는 자료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공모전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고 시도해보고 싶은 초보자부터 몇 번 낙방으로 낙심해있는 사람들까지, 이 책을 보며 용기를 내어 추스르고 달려나갈 수 있을 것이다. 대학생이라면 열정을 다해 공모전에 참여해보고 상금까지 탈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