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4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지금은 모바일 시대. 거의 누구나 핸드폰을 들고 다니는 것이 당연시 되고 있다. 게다가 버스나 지하철을 타거나 커피점에 가더라도 하나같이 핸드폰 화면을 들여다보고 있다. 이렇게 핸드폰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도구로 커다랗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셈이다. 나도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 사용하게 되었다. 하지만 계속해서 신형폰이 나오고 있는데, 시대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고 있다. 어렵기만 하고 시간을 내서 기능을 익히기 귀찮다는 이유로 자꾸 뒷전으로 미루고 있다. 그래도 이제는 알아야겠다. 이제 모든 비즈니스는 모바일로 통하는 시대이니까!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 <모바일트렌드 2014>를 보며, 모바일트랜드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고자 했다.

 

 

 

 이 책은 크게 두 파트로 나뉜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2013 모바일 트렌드 리뷰, 두 번째 파트에서는 2014 모바일 트렌드 전망이다. 우리가 스마트폰과 동의어로 쓰고 있는 '모바일'에 대해 이 책을 통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모바일의 현재와 미래를 전망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며 특히 관심있게 본 부분은 '모바일 결제''이동통신 유통'이었다.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잊고 지낸 것이기 때문이었다. 현실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 관심있게 보니 눈에 쏙쏙 들어왔따. 어렵다고만 생각했기에 모르는 부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나도 매일 사용하고 있는 것이 모바일이니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배워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마지막에 보면 저자소개란이 있다. 총 9명의 저자가 함께 이 책을 엮었다. 커넥팅랩에 대해 소개하는데, 주요 IT 기업의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전문 포럼으로 통신사, 포털, 커머스, SNS, 증권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 분야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일반인이 읽기에도 부담없이 읽히고, 모바일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짚어볼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