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시계 1 - 송지나 대본집
송지나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한국 드라마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드라마, 모래시계. 나에게 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 1위로 꼽힌다. 다시 보고 싶은데 그 당시의 감동과 다를까 두렵고, 바쁜 일상 속에서 늘 다음으로 미루고 있는 형편이었다. 조만간 한 번 보겠다고 생각했지만, 한 두 시간으로 끝날 일이 아니라 자꾸 미루게 된다. 24부작 드라마를 다시 본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그래서 여전히 다시 못보고 있었는데, 이번에 대본집으로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얼른 읽어보게 되었다.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64.5%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귀가 시계'로 불릴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을 기억한다. 최민수, 고현정, 박상원의 열연이 장면 장면 떠오르는 드라마다. 어디에 가나 모래시계의 장면이 사람들의 화젯거리였다. 또래 친구들과도, 어르신들과도, 대화를 나누다보면 모래시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그 당시에 대단한 인기였다. 이 책을 읽으며 모래시계의 감동을 되살려본다.

 

 모래시계 대본집 1권에는 드라마 모래시계의 1부에서 13부까지의 대본이 담겨있다. 처음 읽기 시작할 때에는 다소 생소한 느낌도 들었지만, 읽어나갈수록 익숙해지면서 몰입해서 보게 된다. 생각해보니 내가 1부부터 하나도 빼놓지 않고 다 본 것은 아니었다. 그렇기에 생소한 느낌은 당연한 것일테다. 다 잊은 줄 알았는데 대본집을 보며 대사를 곱씹어보니 머릿 속에 드라마 속 장면이 떠오른다. 이런 장면이 있었나, 생각되는 부분도 음성지원이 되는 듯 생생하게 들린다. 대본집을 보는 묘미가 이런 것이리라.

 

 책장 한 켠에 꽂아두고 다음에 또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대본집이다. 감동이 희미해질 무렵, 또 한 번 읽어서 그 감동을 되살리고 싶다. 조만간 시간을 내서 드라마 모래시계도 꼼꼼히 보고 싶어진다. 마음이 아득해진다. 지난 시간의 그리움과 그 당시의 화제 드라마 모래시계가 오버랩되는 시간이다. 추억을 읽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