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녀들의 심플 요가 - Body Shape & Healing
에이미 루이스 지음, 신혜규 옮김 / 리스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매일 꾸준히 운동하는 것, 솔직히 벅차다. 삶이 바쁘다는 이유인데, 건강한 몸을 생각한다면 그 정도 시간 투자는 사실 문제가 아닐 것이다. 하지만 나름 바쁜 이유가 있는 현대인들, 건강을 위해 간단한 요가 정도는 부담없이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 <그녀들의 심플요가>를 보며 48가지의 기본 요가 자세를 배워본다.
이 책은 요가 동작을 알려주는 책이다. 핵심을 꼭 짚어주는 상세한 일러스트가 이 책의 장점이다. 정확한 요가자세를 잡는 데에 도움이 된다. 책 두께도 얇아서 부담없이 요가를 해볼 수 있다. 책을 훑어보며 어떤 증상을 해소하는데에 도움이 될 지 살펴보는 것도 괜찮다. '내가 바로 이 증상인데...' 생각되면 부담없이 그 동작을 따라해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안정되고 몸을 풀어준다. 증상별 요가 동작을 알려주기 때문에 이 책은 옆에 두고 몸에 안좋은 증상이 살짝 올 때에 활용해볼 수 있는 요가책이다.
현대인들의 가장 큰 문제, 스트레스. 이 책을 보며 긴장완화와 스트레스를 위한 동작을 배워본다. 가장 먼저 나에게 필요한 것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동작 하나를 따로 해볼 수도 있고, 좀더 시간을 내서 동작을 이어서 할 수도 있다. 책 속의 한 마디가 자신감을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을 튼튼이 다지면 삶에 안정과 평화가 찾아올 것이다.
고개 든 자세이다. 좌절감에 빠져있나요? 이 자세는 억눌린 기운을 풀어줍니다. 라는 설명을 보니 이 자세를 해보고 싶어진다. 가운데에 보면 초보자를 위한 자세를 자세히 알려준다. 골반 밑에 담요를 놓고 발가락을 젖혀서 바닥에 댄다. 만약 목이 아프다면 정면을 바라보아도 괜찮다. 요가 동작도 초보자를 위한 동작과 좀더 고급 수련자를 위한 동작이 필요할 것이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동작 따라하기 방법이 상세히 적혀있고, 그 동작에 따른 효과를 알려주며, 집중 포인트를 말해준다. 이 정도면 자세 하나에 대한 설명이 알차다.
뒤로 손 모으기 자세이다. 하루 종일 컴퓨터 키보드를 두드리나요? 이 자세는 손과 손목, 어깨에 활기를 북돋워줍니다. 이 자세를 30초~1분 동안 유지하라고 한다. 초보자는 팔을 등 뒤로 하여 서로 다른 쪽 팔꿈치를 잡는 정도로 가볍게! 쳐진 어깨를 똑바로 세워주고, 손목의 힘을 키워주며, 등 윗부분의 긴장을 풀어준다고 하니, 컴퓨터를 하며 지친 몸을 치유하는 동작이 될 것이다.
발바닥 모아앉기 자세이다. 해독과 정화 32번 자세로서 더부룩한 배를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다. 이 자세를 1~5분 동안 유지하라고 하며 동작 따라하기 방법이 구체적으로 표현되어 있다.
이 자세는 앞으로 구부리기 자세로서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어제 오랜만에 거하게 술을 마셨더니 피로감이 없어지지 않는데, 이 자세를 하며 간과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 하고 피로감을 줄여주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자세는 팔다리 굽혀 의자 위에 엎드리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슬픔을 달래주는 자세이다. 간단하게 하면서 긴장감을 누그러뜨리는 효과가 있다. 동작 따라하기를 보며 자세를 점검하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다.
바른 자세를 하는 것만으로도 신체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요가를 할 때에도 이왕이면 제대로 동작 따라 하기 방법을 익혀서 해보면 효과가 다를 것이다. 이 책에서 짚어주는 포인트를 염두에 두고 동작을 따라해보면, 바쁜 일상에서 간단하게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그녀들의 심플요가를 통해 48가지 기본 요가 자세를 짚어보는 시간이 되었다. 틈틈이 요가 동작을 따라하며 건강을 유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