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형 인간, 평지형 인간,

움직이기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쉽고 꾸준히 실천하기 좋은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모아본다.

 

 


☞ 건강을 위해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뱃살과의 전쟁이 마흔만의 문제이겠는가? 그동안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봐도 가장 먼저 살 찌는 것은 배, 가장 나중에 살이 빠지는 곳도 배였다. 남자든 여자든 살이 쪘든 빠졌든, 뱃살에 대한 불만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굶지 않고, 운동 안 하고, 뱃살만 쏙 빼는 기술! 이라는 책 표지의 글은 궁금한 마음을 숨길 수 없도록 나를 끌어들인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드로인 Draw in 뱃살운동근육의 형상 기억 효과로 근육은 사용하는 대로 모양을 바꾸는 법이다. (77쪽) 꾸준히 실천할 수도 있고, 생활 속에서 부담없이 지속할 수 있다. 운동을 위해 힘들게 시간을 빼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고, 힘들게 고생하며 식욕을 참아가는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 배에 힘을 주는 것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지극히 현실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운동이다. (65쪽)

 

 드로인 뱃살운동은 책을 읽다가 잠깐, 텔레비전을 보다가 잠깐, 외출을 하다가 잠깐, 아무때나 티 안나면서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실천이 아주 쉬워서 좋다. 부담이 없고, 지속가능하다.

 

 


 

 

 

 

 하루 한 번 가글링으로 온몸의 독소가 빠진다 오일 풀링 테라피, "한 의사의 의심에서 시작된 연구가 놀라운 효과를 입증해냈다."- 의학박사 전홍준 -  이 책의 표지에 있는 말이다. 우리가 오일 풀링 요법을 바라보며 비판없이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는 것보다는 의심으로 시작해야한다. 그것은 당연한 일이다. 일단 의심하며 의심스러운 것들을 하나씩 쳐나가고, 해볼 만한 것인지 아닌지 판단해야한다. 그리고 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면 실천하면 될 것이다.

 

 마사지, 안마, 사우나 등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귀찮다고 생각하면 귀찮은 일이다. 일단 마땅한 장소를 찾아야 하고, 다른 이의 도움이 필요하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일이다. 하지만 오일 풀링은 혼자서 간단히 할 수 있다. 누구의 도움도 필요없고, 다른 일을 하면서 해도 되기 때문에 아무 때나 시간을 낼 수도 있다. 정말 편리하고 간단하다. 꾸준히만 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