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셜록 홈즈 Y 베스트 컬렉션 1 -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ㅣ 셜록 홈즈 베스트 컬렉션 1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시드니 패짓 그림, 꿈꾸는 세발자전거 엮음, 박기완 외 감수 / 미다스북스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탐정 소설, 흥미롭다. 그런데 얼핏 생각하면 공부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아니다. 이 책은 아예 성적이 오르고 머리가 좋아지는 이라는 수식어를 붙이고 있다. ebs 검증 초중고 필수 국어단어 수록, 독해력 증진, 창의력 향상, 추리력 심화 등의 설명을 이 책의 표지에서 보게 된다. 게다가 이 책은 ebs 대표 저자이고 검토위원인 박기완 배문고 국어 선생님이 추천한다. 새롭고 즐거운 국어 공부의 진수를 맛보게 해줍니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는 셜록 홈즈의 세계로 초대받는 시간이다.

이 책에는 코난 도일이 직접 꼽은 작품을 수록했다. 1권에 여섯 편, 2권에 여섯 편, 총 12편이 수록되어 있다. 1권에 실린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1.보헤미아의 스캔들
2.빨강머리 연맹
3.다섯 개의 오렌지 씨앗
4.얼룩 끈
5.머스그레브 가의 의식
6.라이게이트의 대지주
대부분의 수능 학습서들은 학생들에게 끊임없이 재미없는 공부만을 강요하고 있다고 배문고 박기완 선생님은 말한다. 이 책의 장점은 단어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어휘력 심화와 독해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게다가 셜록 홈즈 시리즈를 읽으면 논리력 강화는 당연한 결과! 코난 도일의 수많은 단편 중 애착을 가지고 있는 작품만 엄선되어 실었기에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오랜만에 셜록 홈즈 시리즈를 읽으니 감회가 새롭다. 이 책을 보며 요즘 아이들은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예전에도 이런 분위기의 학습서가 나왔다면 정말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좋아했을텐데......야속하다. 어쨌든 이 책은 아이들의 학습서로도 괜찮고, 한국어를 공부하는 외국인들에게도 유용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