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화장품에 대해서는 얼리어답터가 아니다.

피부가 그리 민감한 편은 아니지만, 걱정이 앞서기 때문이다.

그런 나의 기억 저편에는 오래 전 트라우마가 남아있다.

예전에 천연팩만드는 책을 보고, 거기에 나온 것을 따라해본 적이 있다.

그랬다가 피부가 완전 뒤집어졌다.

피부미인으로 거듭나려다가 과한 욕심에 마음만 상했던 기억이다.

그 이후로는 피부를 위해서 쉽게 무언가를 바꾸지 못하고 있다.

새로운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꼭 미리 테스트를 하고,

이왕이면 쓰던 제품을 계속 쓰게 되는 것이 생활 속에서 얻게 된 교훈이다.

 

그래도 화장품에 대해서는 아는 것과 알지 못하는 것의 차이가 크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은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책을 모아봤다.

소중한 내 피부를 위해서 말이다.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

 

 


☞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책

 

 

 

 부담없이 읽고 필요한 정보를 얻는 책 [화장품 사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이 책은 평소 궁금하던 것들에 대해 국내외 화장품 유명브랜드의 홍보를 담당해오고 있는 저자가 이야기해준다. 화장품 계통에 아는 사람이 있다면 물어보고 싶은 사소한 것들이 책 속에 담겨있어서 읽는 기분이 났다. 그냥 아는 사람들에게 확실치 않은 정보를 듣고 그것이 맞는 것이라 생각하고 말았는데, 이왕이면 좀더 전문가인 주변인에게 그런 설명을 듣는 듯한 느낌이었다. 그 점이 이 책의 장점이었다.

 

 '잡지 사은품'으로 주는 화장품을 믿고 사용해도 되나요? 화장품 가격 책정은 어떤 조건으로 결정되나요? 등 기본적인 궁금증에 대한 답변부터, 인터넷에서 반값으로 판매하는 브랜드 제품을 믿어도 되는건지, 비비 크림과 씨씨크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등 개인적인 의문 사항을 종합적으로 쉽게 설명해주어서 정보를 얻는 차원에서 너무 무겁지 않으면서 알차게 쏙쏙 알게 되어 좋았다.

 

 특히 요즘에는 너무도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어 검색을 하다가도 어떤 것이 진짜 정보이고 어떤 것이 그냥 홍보인 것인지 판단하기 어려운데, 이 책을 보며 그런 정보를 어느 정도까지 받아들이고 판단해야할지 개인적인 기준이 선 것도 나름 좋은 점이었다. 화장품에 대한 책은 쉬운 책부터 난해한 책까지 다양하게 나왔다. 그 중 부담없이 읽을 수 있으면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책이라 생각된다.

 

 

 


 

 

 

신경을 쓰며 피부에 화장품을 열심히 바르는 것이 오히려 피부에 도움이 안된다면?

잘못된 선택으로 피부를 더 해롭히고 있다면?

<깐깐한 화장품 사용 설명서>라는 책은 꽤나 두꺼운 책 속에 담겨있는 것도 많다.
화장품의 불편한 진실이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그 정도는 예상했지만, 실상은 그 이상이라는 점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 좀더 현명한 소비자가 되고자 하는 생각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마음은 불편해졌다.

이 책으로 화장품은 나쁜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 안될 것이다. 좀더 깐깐하고 현명하게 소비자로서 권리를 찾아야 할 것이고, 인간과 자연에 피해를 주지않는 화장품을 골라 사용하도록 해야할 것이다.

 


 

 

 

 

화장품은 의약품이 아니다.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거나 효과를 봤다면 그 제품은 일단 의심의 여지가 있다. 
이런 제품의 대부분은 산화납, 수은화합물, 과산화수소, 하이드로퀴논(의약품으로 분류되어 화장품으로 배합은 금지되어 있다) 등 사용 금지 원료로 만들어진 경우이며, 이런 제품을 사용한 탓에 한 번 파괴된 피부 조직은 어지간한 방법으로는 회복되지 않는다. 
그뿐인가? 체내 축적이라는 끔찍한 과정을 통해 목숨까지 위험해질 수 있다. (80p)


 화장품에 대해 제대로 알고, 적당히 쓰고, 가려서 잘 쓰면서 소비자의 권리를 다 하자는 의미로 이 책을 썼다고 생각한다. 2008년 10월에서야 시행된 전성분표시제가 늦은감은 있지만, 제대로 시행되어서,
소비자들도 더 똑똑해졌으면 좋겠다. 특히 부록에 있는 '가장 피해야 할 20가지 화장품 성분 카드'는 가까운 곳에 두고, 화장품을 고를 때 꼭 참고 해야겠다.

 

 


 

 

 

 화장품에 대해 즐겁게 알아가는 시간 [잇 코스메틱 It Cosmetic]

 

 

화장품에 대해 좀더 알고 제대로 골라서 사용하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며 새로운 세계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여자라고 화장품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갖지 않으면 이 책에 들어있는 제품들은 기본 상식이 아니라 처음 보는 막막한 느낌을 준다. 화장품 회사가 왜 이리 많은지, 종류는 뭐 이렇게 다양한지. 그런데 새로운 세계를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 세상에 이렇게 다양한 화장품이 존재한다니, 여자들의 미에 대한 욕구는 끊임없이 다양한 화장품을 생산해내리라.

 

 이 책을 읽으며 특히 흥미로웠던 부분은 웜 톤? 쿨 톤? 내 피부 톤 찾기 였다. 쉽게 말해 웜 톤은 노란 기가 많은 피부, 쿨 톤은 노란 기가 적어 푸른 기가 도는 피부다. (47쪽) 사실 책을 보아도 명확하게 구분하기는 힘들다. 막연히 짐작만 할 뿐. 물론 육안으로 판단하기 어렵다니 나에게만 어려운 것은 아닐 것이다. 이 책에는 웜 톤과 쿨 톤 피부 구분법이 도표로 간단하고 쉽게 설명되어 있다. 한국인 중에 쿨 톤인 사람이 많지만 한 눈에 알아볼 만큼 희고 푸른 기가 돌지 않으면 웜 톤이라고 착각하기 쉽다고 미니 tip으로 친절하게 알려준다. 화장품 색상 선택에 있어서 나에게 어울리는 것보다는 그냥 마음에 드는 색깔을 고르고 말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피부톤에 맞는 색상을 고르겠다고 생각했다.

 

 기초 화장이나 피부에 대한 정보는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상식이었지만, 메이크업 부분에 있어서는 상식을 키워주고 다양한 시중 제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세상에! 이렇게 다양한 화장품이 존재했다니! 직접 써보고 의견을 담았다니 '지금까지 사들인 화장품만으로 작은 집 한 채는 살 수 있을 정도'라는 지은이 소개가 빈말이 아니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며 화장품에 대해 즐겁게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