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살면서 그 능력을 100%는 커녕, 10%도 활용하지 못한다는 뇌.

뇌에 대한 연구는 계속되어 오고 있다.

그런 고정관념때문에 우리는 뇌는 상상도 못할 정도로 똑똑한데

스스로의 의지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며 살고 있다.

하지만 그런 것이 아니라면?

우리는 뇌를 과대평가하고 있는 것일까? 아니면 과소평가하고 있는 것일까?

언제보아도 흥미로운 '뇌'의 세계 속으로 들어가보자.

 

 


☞ 나의 뇌가 궁금할 때

 

 

 

재미있는 책을 만났다. 일반적인 것이 아니라 조금만 생각을 바꾸어 해볼 수 있는 책, 그것이 재미있는 책이다.

 

일단 이 책의 차례를 보며 마음껏 웃었다.

 

나도 할 만큼 해봤거든요?_도전의 순간, 뇌는 안주한다

할머니가 편찮으셔서 못했어요_반성의 순간, 뇌는 핑계를 댄다

내일 일은 내일 생각해_나는 고민하지만 뇌는 무시한다

툭하면 딴생각_나는 집중하지만 뇌는 딴 생각을 한다

내가 마음만 먹으면 저 사람보다 훨씬 잘해_성실한 나, 게으른 뇌

간절히 바라면, 우주가 나를 도와줄거야_지시하는 나, 무시하는 뇌

내가 진짜 똑똑히 기억하는데..._기억한다고? 뇌는 다 잊어버린다

누구나 열심히 했다고 말한다_노력한다고? 뇌는 삽질만 한다

 

 무작정 '그렇다'고 받아들인다는 점이 아니라, '이런 관점도 있구나.' 이해하며 이 책을 읽어 보았다. 어쩌면 여전히 안주하는 뇌, 게으른 뇌를 받아들이기는 힘들지만, 이 책을 읽으며 이런 경우도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다. 새로움을 느끼게 되는 독서였다.

 


 

 

뇌는 내 편이 아니다. 속지 말아야 한다. 우리의 습관을 좌우하는 뇌를 잘 길들일 생각을 해야할 뿐이다.

이 책은 총 3부로 나뉘어져있다. 총 2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내용이 짧게 마무리되기 때문에 틈틈이 읽어도 부담이 없고, 한꺼번에 몰아서 읽어도 흥미로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