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먼저 보고 책을 읽게 되는 경우가 있다.

영화를 보고 나서 여운이 가시지 않고, 그 느낌을 되살리고 싶어서 책을 찾아 읽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지금껏 두 번, 책을 읽으며 깜짝 놀란 때가 있었다.

당연히 장편소설일 줄 알고 펼쳐든 책은 사실은 단편이었고, 금세 끝났기 때문이다.

너무 허무하게 일찍 끝나버렸다.

어떻게 이런 짧은 이야기로 한 편의 영화를 만드는 것인지!!!!!!

소설가의 상상력도 놀랍지만, 그 짧은 이야기로 길고 멋진 영화를 만들어내는 것은 더욱 놀랍다.

 

 

 


☞ 짧은 소설을 길고 멋진 영상으로 만든 작품

 

 

1.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영화를 통해 먼저 접한 이 작품은 브래드 피트의 매력에 푹 빠지면서 인생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걸작이었다. 다소 긴 러닝타임에도 끝까지 몰두하며 보게 되었고, 한동안 마음 속에 애잔하게 남는 영화였다. 영화를 보며 나도 모르게 흘렀던 눈물을 기억하고 있고, 또다시 보고 싶은 영화로 점찍어두었다. 그리고 그때의 마음을 떠올리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영화의 원작 소설은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솔직히 궁금했다. 그런데 다시 한 번 놀랄 수밖에 없었다. 그 긴 영화의 원작은 고작 45페이지를 넘지 않는 짧은 단편이었던 것이다. 영화 제작자의 위대함인건가, 아님 원작이 가진 힘이 대단한건가?

 

 

 

 

 

 

 

 

 

 

그래픽 노블로 보게 된 것이 정말 신선했다. 그래픽 노블의 형태로 만들어진 책은 이 책이 유일하다고 한다. 햇살이 가득한 휴일 오전,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또 한 번 인생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를 책으로 접한 것이 이번이 세 번째다. 영화는 영화대로, 활자는 활자대로 매력적인 작품이다. 이 작품을 잊을만한 때에 읽어보게 되어서인지, 책으로 읽을 때마다 영화의 장면을 떠올리며 음미하게 된다. 출판사마다 다른 특색이 있어서 여러 번 접해도 그 독특함이 남는 것 같은 느낌이다. 참, 괜찮다. 마음에 드는 작품이다. 인생의 시간이 거꾸로 흘러가는 설정 자체가 독특한 상상력이다. 어찌 그런 생각을 했을까.

 

 

 

 

 

 

 

 

 

2. 바베트의 만찬

 

 

 

 

 

 

 

 

 

 

 

 

 

 

 책의 제목도 <바베트의 만찬>. 당연히 한 권 가득 이야기가 펼쳐질 줄 알았는데, 단편이었다. 영화로 정말 잘 만들어진 소설이라는 생각이 든다. 영화의 마지막에 느껴진 전율은 꽤나 오래갔고,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는 감동이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