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딸 여행 - 사계절 내내 좋은 휴식 여행부터 가볍게 떠나는 알뜰 여행까지
이지나 지음 / 나무수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이 책에는 다양한 여행지에 엄마와 딸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법에 대해 알려준다. 다양한 테마로 여행을 계획하게 되고, 친절하게 금액까지 제시해줘서 여행 일정을 잡아보는 데에 도움이 된다. 우리집 모녀도 함께 여행을 많이 다니긴 했지만, 이 집 모녀만하지는 못했다는 생각이 든다. 사계절 내내 좋은 휴식여행부터 가볍게 떠나는 알뜰여행까지! 다양한 여행을 담고 있다. 정말 전국적으로 엄마와 함께 가볼만한 곳에 대해 잘 정리해놓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 보면 엄마와 딸이 함께 여행을 하면 좋은 이유 열 가지가 담겨있다. 이런 점들이 장점이었다는 것을 책을 보며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그 중 우리도 '엄친딸'이 될 수 있다! 와 추억은 평생 이야깃거리가 된다 는 완전 공감.


또한 이 책에는 기념사진 잘 찍는 법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을 소개해준다. 함께 여행을 할 때 특히 아쉬운 것이 사진이었다. 나중에 보면 왜 찍었는지 기억나지 않는 풍경사진이나 꽃 사진들이 가득하고, 함께 찍은 사진이 턱없이 부족했다. 다음 번에 여행할 때에는 인물사진 위주로 근사하게 사진을 찍어야겠다. 그래야 엄마에게 더 멋진 기억으로 남는 여행이 될 테니까.


같은 여행지에 가도 엄마와 딸은 생각이 다르다. 그때 그때 다른 생각을 비교하며 이야기하는 것도 기억에 남는 좋은 일이다. 그래서 그 기억을 떠올리며 이 부분을 눈여겨 보았다. 여행을 하며 서로 대화가 없으면 딸은 계획 세우느라 힘들고, 엄마는 따라다니느라 힘들 수 있다. 많이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교환하는 것이 필요하다.



엄마와 딸은 아주 좋은 여행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여러 번 함께 여행하다보면 부족한 점을 채워가면서 서로에게 기억에도 남고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엄마와 함께 여행하는 법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았다. 여행 정보도 얻고, 여행 방법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된다. 기분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