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살랑살랑 바람이 분다~ 

여름과 가을 사이~ 딱이다!!!

바람이 살살 불어와 어디론가 가고 싶게 만든다.

이럴 때, 간단한 스케치 도구를 들고 그림을 그려보는 것은 어떨까?

남들 눈치보지 말고, 못그려도 상관없으니, 나만의 생각을 노트에 풀어보자.

글을 쓰면 여행기, 사진을 찍으면 여행 사진, 그림을 그리면 여행 스케치 노트가 되는 것이니......

 

 


 

☞ 그림 그리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보자.

 

 

 

 

그림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아니라 여행을 하며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고 나만의 눈으로 표현해낼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그것이 나에게는 큰 의미이고 자신감을 준다.

 

 

 

 

 

 

 

 

 

 

이 책은 나에게 기대 이상의 느낌을 주었다. 책 한 권을 사진 없이 그림과 글씨로만 여행 이야기를 전해줘도 전혀 지루함 없이 오히려 글과 그림에 끌려들어 읽을 수 있구나. 그런 생각이 든 책이었다.  

 

 

 

 

 

 

 

 

 

 

 이 책을 보며 특히 재미있었던 것은 그림을 자세히 보다보면 어떤 장면인지, 어느 곳인지, 특색이 잘 드러나는 것이었다. 말이 많지 않아서 좋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어서 좋았으며, 그림이 마음에 들어서 좋은 책이었다. 그림이 돋보여 글을 채워주는 여행기라는 생각이 든다. 글과 그림에 빠져 여행 이야기를 함께 하는 시간이었다.

 

 

 

 

 

 

 

 

 이 책을 보며 세계 여행을 하는 듯 세계 각국의 모습을 다양한 시선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변에 그릴 것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멀리 나가지 않아도 소재는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커피숍에서 누군가를 기다리면서, 도서관에서 창밖을 바라보면서, 버스를 기다리면서, 건물을 바라보면서, 그림을 그릴 소재는 충분하고, 현장성을 살려서 그려낼 수 있다. 우리의 그림은 시간과 장소의 기록이니까.

 

 

 

 

 

 

 

 이 책은 언제든 다시 꺼내 실용적으로 이용할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잊어버릴 즈음, 다시 꺼내들어 아이디어를 채울 충분한 가치가 있다. 세상에 그림으로 이용할 소재가 다양하게 널려있으니 심심할 새 없이 하루가 금방 지나가게 될 것 같다. 흥미로운 책을 만나서 기분이 들뜨는 시간이다. 곁에 두고 아끼며 꺼내보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