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있게 행동하기 - 당신이 자신감 있게 보이면 어떤 일이든 성공할 수 있다
롭 양 지음, 유자화 옮김 / 작은씨앗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자신감이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당당하고 자신감있는 태도를 보이는 사람은 같은 일을 하더라도 더 잘하는 것처럼 보이기 마련이다. 부럽기도 하고 배우고 싶기도 하다. 때로는 자신감이 너무 넘쳐나 문제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너무 열등감에 휩싸여 기분이 바닥으로 치닫기도 한다. 과유불급. 하지만 자신감은 분명 필요한 것이다. 내가 나의 능력을 믿고 행동하지 못하면 어쩌겠는가! 이 책을 보며 자신감 있게 행동하는 법에 대해 배워보기로 했다.

 

 

 먼저 이 책에서 말해주는 자신감의 정의에 대해 알 필요가 있다.

나는 자신감을 '당장은 힘들게 느껴지더라도 문제를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말한다.

 

21쪽

 저자는 자신감은 두려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일단 행동으로 옮기면 결국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므로 못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도 행동을 하는 것(21쪽)이라고 말한다. '이걸 해서 되겠어?'라는 생각을 하며 스스로 행동을 주저하다가 결국 '그때 해볼걸.'하는 후회를 하는 것보다는 일단 어떻게든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에 옮겨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자신감을 쌓을지 알려준다. 자신감 있는 마음 자세를 갖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고, 어떤 상황에서나 자신감 있게 보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어 자신을 훈련시킬 수 있다. 특히 이 책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은 구체적인 상황에서의 세세한 코치였다. 프레젠테이션이나 데이트, 면접 보기 등 구체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 알려주고 있다. 완전히 밥을 떠먹여주는 듯한 느낌을 준다. 자신감이 급상승하는 듯하다. 한 번 해볼만 할 것이다.

 

 이 책의 제목은 <자신감 있게 행동하기>이다. 즉 '자신감'과 '행동'이 중요하다. 이 책을 보다보면 자신감을 행동으로 이끌기 위해 고무시키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무리 마음 먹는다고 해도 행동에 옮기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스스로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당장 책읽기를 멈추고 행동으로 옮기고 싶어진다. 특히 나의 경우에는 '옷차림도 당당하게' 부분을 보다보니, 옷장 정리를 하고 싶어져 잠시 책을 멈춰두고 옷을 정리하게 되었다. 자신감 있게 행동하기 위해 아주 사소한 기본적인 것들을 짚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자신감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볼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