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컷 명언
케이코믹스 엮음, 곽백수.김양수.비타민 그림 / 매일경제신문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명언을 담은 책을 읽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책을 읽다가, 우연히 한 두 문장을 접하게 되긴 했지만, 명언을 모은 책을 읽은 것은 정말 오랜만이다. 이번에 읽은 책은 작고 앙증맞은 판형으로 나온 책이다. <한 컷 명언>, 제목처럼 짧은 명언을 삽화와 함께 읽을 수 있는 '한 컷 명언'이다. '이렇게 쉽게 읽히는 명언은 처음이다!'라는 표지의 말처럼 쉽게 명언을 읽어나가는 시간을 보냈다. 총 245개의 명언을 읽으며 내 마음을 움직여본다.

 

 

 핸드백에 쏙 들어갈 수 있는 크기여서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진지하게 한 자리에 앉아서 읽어내야 하는 류의 책은 아니고, 아무 데나 펼쳐서 잠깐씩 읽을 수 있는 책이다. 갑자기 외출을 할 때, 어떤 책을 가지고 나갈지 고민할 일 없이 이 책 한 권 들고 나가면 부담없을 듯하다. 책을 읽을 시간이 생길지 생기지 않을지 모르는 때에 일단 비상용으로 가지고 나가기에 좋을 것이다.

 

 

 

 한 페이지에 명언 하나와 삽화 하나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다. 재미있는 표현으로 자칫 딱딱하게 다가올 수 있는 명언을 부드럽고 현실적으로 변신시켜준다. 가벼운 마음으로 이 책을 읽었고, 그런 점에서 이런 무더위에 부담없이 읽을 수 있던 책이었다. 요즘 날이 너무 더워서 글이 잘 읽히지 않는데, 이런 때에 좋은 책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외출해서 뜻밖의 시간이 남아 주체할 수 없을 때, 누군가를 기다리는 지루한 시간, 활자가 많은 책이 부담스러워지는 시간, 부담없이 아무 페이지나 넘겨 마음에 드는 글을 읽고 싶을 때 찾게 되는 것이 명언집이다. 이 책은 기대치를 낮추면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무난한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