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부자 수업 - 생활 속 풍요를 발견하는 골든 타임
이상헌 지음 / 나무발전소 / 2013년 6월
평점 :
품절


 막연히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한 번 쯤 해보겠지만, 어떤 부자가 되고 싶은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그래서 부자가 아닌가보다~ 생각을 했다. 곰곰 생각해보니 물질과 마음이 풍요로운 부자가 되고 싶다. 돈에 여유로워서 돈 생각하지 않을 수 있는 부자가 되고 싶다. 이런 저런 생각을 하다 보니 그렇게 생각해보는 것이 부자로 가는 첫 걸음일 것이다. 하루에 5분, 부담없는 시간이다. 하지만 그 5분의 습관이 부자로 이끌어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이 책 <하루 5분 부자 수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부자로 가는 길을 다지고 싶었다.

 

 제목만으로 선택한 이 책에서 예상되는 내용은 구체적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에 담긴 내용은 방법이 아니라 마음가짐이다. 다시 보니 저자가 익숙하다. <하루 5분 인생 수업>의 저자다. 그 당시에도 하루 5분 투자하기로 마음 먹고 읽어보았다. 그 당시에도 그랬다. 하루 5분 투자해서 인생이 통째로 바뀌기를 원한다면 너무 바라는 것이 많은 것이라 생각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의 느낌이다. 하루 5분에 부자가 되는 노하우를 통째로 배워보겠다고 생각한 것 자체가 너무 욕심을 부렸던 것은 아닌가?

 

 어디선가 본 듯한 이야기, 누군가에게 들은 듯한 이야기, 어느 자기계발서에서 본 듯한 이야기들을 넘겨가며 읽는 시간이 복습하는 기분이었다. 대부분의 자기계발서가 그렇듯이 아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실천 여부가 중요한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부자의 마음가짐을 배운다. 특히 말조심하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말이 씨가 되는 것이니까.

 

 이 책의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백지수표가 있다. 재미있는 부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 좀 해봐야겠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이 각자 다양한 소원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나는 이미 부자다." 나의 잠재 의식에 똑똑히 심어두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