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 비교하지 않고 만족스러운 삶 누리기
윌 보웬 지음, 이종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행복으로 가는 첫걸음은 당신이 이미 행복한 사람이라는 진실을 확신하는 것이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들어가는 글 25쪽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충분히 많은 것을 소유하고 있는데 우리는 부족함에 더 집중하며 살고 있다. 남들과 비교되는 상대적인 박탈감에 허무한 한숨을 쉬고, 더 갖고 싶은데 가질 수 없는 현실에 속상해한다. 사실 행복이라는 것은 더 많이 소유한다고 그만큼 더 행복해지는 것은 아닐텐데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며 행복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행복이라는 것은 미래의 어느 날 나에게 뚝 떨어질 가치가 아니다.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행복한 마음을 갖는다면, 행복은 어느 순간 내 곁에 있음이 당연할 것이다.

 

마음속으로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라고 반복해서 말하면 당신은 행복해지기 시작한다.

반면에 "나는 행복해지고 싶어"라는 말은 아예 하지 마라. "나는 행복해지고 싶어"라고 말하는 것은 지금 이 순간 행복하지 않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81~82쪽

 

 이 책을 읽으며 행복을 부르는 마음 가짐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며 내 마음을 정리해본다. 이 책에서는 명확한 그림 없이 행복을 추구한다는 것은 눈을 가린 채 표적을 향해 활을 쏘려는 것과 똑같다고 한다. 그러면서 6개월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고 상상의 관점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유도한다. 따로 수첩에 적어가며 나의 새로운 행복 지수가 지금보다 2~3점 높아진다고 상상해보았다. 기분 좋은 상상이다.

 

 이 책을 보며 행복을 부르는 생각과 행복을 부르는 말에 집중해보았다. 지금 나의 생각이 나의 행복에 결정적인 요소가 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상기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책을 읽으며 행복을 생각하는 시간이 의미있었다. 지금 현재의 나는 행복하다.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