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러스트 1 오늘의 일러스트 1
김윤경 지음 / 북노마드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흔히 말하는 고전 명화말고 요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그림을 보고 싶었다. 그 와중에 재미있는 책을 발견했다. <오늘의 일러스트 x 1> 나에게는 흥미로운 발견이 되었다. 두꺼운 책, 컬러감이 살아있는 그림들을 보며 멋진 시간을 보내본다.

 

 이 책은 네이버 '한국의 일러스트 작가들' 그들의 이야기와 그림을 담았다. 내가 알고 있는 작가는 단 한 명. 너무 적었다. 인터넷으로 일러스트를 찾아본 적이 없기 때문에 낯선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그 낯선 느낌 덕분에 이 책이 더 신선하게 다가왔다. 그 점이 새로 발견한 매력이었다.

 

 사전 정보나 선입견 없이 그들의 작품을 먼저 훑어보는 시간이 의미 있었다. 느낌이 오는 작품은 더 오래 바라보게 되었고, 내 생각으로 이해하기 힘든 작품은 넘겨가며 두꺼운 책 속에 담긴 그림들에 한참을 시선고정하게 되었다.

 

 이 책을 보니 그림은 자신이 보는 세상을 담아야한다는 생각이 든다. 자기 자신이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는지가 그림에 나타난다. 그것은 정말 멋진 일이다. 그림을 그린다는 것에 대단한 선입견에 빠져있었던 나의 생각을 바꿔주는 느낌이다. 우리는 누구든 자기 자신이 바라보는 세상을 화폭에 담을 수 있는 것이다. 다양한 방법과 이야기를 그림 속에서 읽게 되는 것은 신선한 충격이었다. 때로는 이렇게 우연히 발견한 책에서 내 안의 세상을 뒤흔드는 핵폭탄급 마력을 발견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