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모 크리에이티브
오홍석 지음, 박용택 감수 / K-Books(경문사,케이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읽은 책은 <호모 크리에이티브>.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창의적인 면으로 인간을 이해하고 바라보고자 읽어보기로 했다. 이 책의 표지에 '2012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교양도서'라는 스티커도 이 책을 읽어볼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요즘들어 다양한 '호모' 책으로 인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글자 크기도 크고 중간 중간 퀴즈도 있는 형식이어서 읽는 데에 흥미로웠다. 넌센스퀴즈를 푸는 시간도 재미있다. 경직된 일상에서 쉬어가는 느낌으로 퀴즈를 풀어보았다. 일단 재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독서가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퀴즈를 풀기위해 멈추게 되는 시간이 즐거웠다. 가장 먼저 초등학교 1학년 경시대회 수학문제였다는 문제에 '요즘 초등학생들은 이런 문제를 풀어야하는구나!' 약간 놀라며 시작했다. 세상이 예전에 비해 많이 변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다른 문제들도 제대로 맞히지는 못했지만, 나름 즐거웠다. 

 

 창의력이 강조되는 사회에 살고 있지만, 우리의 창의력은 쉽게 발휘되지 못한다.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한다는 것 자체로도 함께 살아나가기 힘든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일률적인 학교 교육에서는 유별나게 다른 사람이 이해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여전히 중요한 것은 창의력이고, 우리는 창의력을 계발하기 위해 힘써야 한다. 이렇게 책을 보면서 창의력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이 책을 읽으며 다양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이 좋았다. 오랜만에 퀴즈를 풀어보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간중간에 실린 독특한 광고 사진도 눈길을 끌었다. 책을 보며 창조적인 인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