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항공마일리지 적립부터 활용까지 완벽가이드
최태민 지음 / 좋은땅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나에게 카드 포인트와 항공마일리지란? 어떻게든 모인 것 같으나 확인이 잘 안되고, 사용을 자꾸 미루기만 하고 있는 것이다. 카드 포인트의 경우, 이미 소멸되었다는 메시지를 본 적도 있다. 소멸되어버렸다니 어쩔 수 없다고 그냥 넘겼다. 항공마일리지는 언제까지가 유효기간인지 잘 모르겠다. 그냥 내가 상식적으로 아는 선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겠지? 그래도 무언가 건질만한 정보가 있지는 않을까? 그런 생각으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그런데 이 책, 기대 이상이었다. 이 책 속에 담긴 항공마일리지의 이야기는 그야말로 별천지였다. 다른 세계의 이야기 같았다. 세상에, 내가 모르는 마일리지에 관한 이야기가 이렇게 많다니! 감탄하면서 읽었다. 마일리지를 이렇게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도 있구나, 감탄의 연속이었다. 이 책이 아니었으면 어쩌면 평생 몰랐을지도 모를 정보다.
사실 이 책의 이미지는 책이라기 보다는 설명서 혹은 보고서의 느낌이었다. 그래서 표지에 적힌 1항공 마일리지를 100원 내지 200원 이상의 가치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라는 문구를 보았을 때, 살짝 과장된 것이 아닌가 의심을 했었다. 하지만 그 말은 사실이었다. 지금껏 내가 몰라서 활용하지 못한 마일리지의 세계를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같은 항공사의 항공권으로만 마일리지를 쌓고 이용하는 줄만 알았던 나에게는 지난 여행들이 틈틈이 떠오르며 아쉬움이 짙어지고 있다. 땅을 치고 후회해도 이미 늦었다. 비행기표는 다 사라졌으니 말이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 비행기를 이용하는 여행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라 생각된다. 항공사 입장에서는 살짝 비밀로 하고 싶은 혜택일지도 모른다. 어쨌든 나에게는 많이 도움을 주는 정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