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영 십팔사략 박스세트 (올컬러 완전판) - 전10권
고우영 지음 / 애니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올해에는 인문고전과 역사서에 관심을 더 두겠다고 결심했다. 역사를 아는 것은 세상을 보는 지혜를 좀더 깊고 넓게 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사서를 읽으려면 무언가 거창한 각오를 하고 책장을 넘기게 된다. 지루하다는 편견에 가볍게 손에 잡을 수 없다. 부담스럽다.

 

 그러던 차에 오래전 읽었던 고우영 만화 십팔사략이 떠올랐고, 2012년에 올컬러 완전판 세트가 출간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시간이 흘러 그 당시 그 책을 읽었던 기억은 희미해졌지만, 그 책을 정말 흥미롭게 읽은 기억만 남아있었다.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다시 기억을 되살리자는 의미에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모두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컬러판이다. 예전에 흑백으로 보던 것과 사뭇 다른 느낌이다. 집에서 텔레비전으로 영화를 보는 것과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것의 차이라고 할까? 생동감 넘치는 화면과 작가의 유머를 이 책에서 볼 수 있었다. 채색 작업은 故 고우영 작가의 아들이 했다고 하니, 2대에 걸친 멋진 역작이 나온 셈이다.

 

 책으로 읽으면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역사 이야기를 만화를 통해서 보게 되니 쉽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접근성을 좋게 하고, 누구나 읽기에 부담없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역사를 휙 훑어보는 느낌으로 이 책을 보고 나니 머릿 속에 흩어져있던 지식이 체계적으로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다. 말이 필요없는 걸작이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