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강하게 살 빼는 저칼로리 밥상 - 맛있는 157가지 맞춤 다이어트 레시피
문인영 지음 / 북하우스엔 / 2012년 4월
평점 :
최근 요리책을 즐겨보게 된다. 쭉 넘겨보다 보면 다음 끼니 걱정을 덜게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의외로 맛있게 보이는 음식에 냉장고 속의 재료를 떠올려보기도 하고, 생각지도 못했던 레시피를 발견했을 때에는 지금까지는 맛보지 못했던 반찬을 만들 생각에 은근 기대되기도 한다.
이번에 읽은 책은 <건강하게 살 빼는 저칼로리 밥상>이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읽어보게 되었는데, 이 책은 나에게 기대 이상이었다.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저칼로리 밥상을 생각한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어쨌든 이왕 먹는 것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이면 좋지 않겠는가!
요리 책을 볼 때 평소에 즐겨먹지 않던 것만 가득하거나, 조리 방법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어려운 것, 재료를 구하기 힘든 것 등을 볼 때에는 말 그대로 요리책은 그림의 떡이다. 하지만 이 책은 쉽게 해먹을 수 있고, 집에서 먹던 일상식과 비슷하며, 약간의 응용을 해서 새로운 맛을 낼 수 있는 레시피도 있으니 신선했다. 이런 저런 음식을 해먹어 보겠다며 준비한 레시피를 모아보니 얼추 일주일은 거뜬하겠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는 우리의 기본적인 욕망일 것이다. 사실 기름지고 입맛을 자극하는 음식들은 가끔씩 먹어도 되지만, 매일 접하는 식탁에서는 부담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이 마음에 들었다. 다음 끼니부터 써먹으며 제대로 활용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