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서울 - 당신의 서울이 특별한 이유 ㅣ 시공사 시크릿 시리즈
정기범.윤영주 지음 / 시공사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서울을 특별한 시선으로 볼 수 있는 책을 만났다. 시크릿 서울! 이 책을 읽고 서울로 여행을 하는 시간을 꿈꾸게 된다. 항상 여행을 생각할 때에는 멀리 있는 곳이나 해외 여행을 생각하며 시선을 밖으로 돌렸는데, 서울에도 볼 것이 많고 할 것이 많다는 것, 다시 한 번 깨달아본다.
작가의 말에 보면 이런 말이 있었다.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살고 있는 서울 토박이. 하지만 그동안 내 시선은 줄곧 외국을 향해 있었다. 나도 마찬가지였다. 지긋지긋한 도시의 북적북적 복잡하고 정신 사나운 분위기가 마음에 들지 않아 그곳을 떠났다. 그러니 이제 서울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닌 곳, 어쩌다 시간을 내서 가야하는 곳이 되어버렸다. 올 해는 한 번 다녀와야지 생각을 하지만, 생각만 하면 괜히 미루고 싶었다.
그래서 읽게 된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며, 이왕 가는 서울행을 여행처럼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눈여겨 본 것은 맛집 정보. 주로 아무데나 가서 아무거나 먹던 것을 '제대로' 즐겨야겠다는 쪽으로 마음을 바꾸었다. 아무래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그곳에 대한 점수가 관대해지니까. 그리고 멋있는 카페에 가서 우아하게 차 한 잔 해야겠다. 북카페에 들러 책도 보고 차도 마시며 나른한 오후에 여유를 부려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다양한 물건들을 구경하며 쇼핑도 즐겨야지. 할 일 많은 서울 여행을 생각해본다.
이렇게 책으로 묶이니 서울도 꽤 괜찮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왕이면 책을 보고 선택해놓은 장소들이 실제로도 마음에 들었으면 좋겠다. 직접 가보고 괜찮은 곳이라고 판단이 되면, 이 책은 나의 서울행에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