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여행 당신에게 시리즈
최갑수 지음 / 꿈의지도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최갑수 저자의 글은 <행복이 오지 않으면 만나러 가야지>와 <사랑을 알 때까지 걸어가라>라는 책으로 먼저 만났다. 그 책에서 사진은 정말 최고였다. 그래서 '최갑수'라는 저자를 기억하게 되었고, 새로운 책이 나오니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 <당신에게, 여행>도 최갑수의 여행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묶었다.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것은 순전히 저자의 이름때문이었다. 저자의 이름은 '사진'이 좋다는 기억으로 나에게 남아있었고, 저자의 새 책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 책은 저자가 우리 나라 각지를 여행하며 담은 사진과 이야기다. 일단 이 책을 집어들고 사진부터 유심히 넘겨보았다. 여행을 다녀온 곳도 많고, 사진으로 담은 이미지도 다양하다. 느낌이 있는 사진이 좋다. 말보다는 사진이 먼저다. 한참을 들여다보며 생각해보았다. 내가 다녀온 곳이나 흔한 일상이라고 여겨지는 것도 사진작품으로 탈바꿈되니 그럴듯한 멋진 사진이 되어있다. 사진을 잘 찍으려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많이 돌아다녀야 하고.

 

 사진을 다 보고 나니, 글이 눈에 들어온다. 글과 함께 사진을 보는 것도 놓친 부분을 다시 잡아보는 의미가 있었다. 게다가 각 여행지마다 마지막 장에 TRAVEL NOTE가 짧게 담겨있다. 언제 가는 것이 좋을지와 간단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저자의 다음 책도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