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00 호텔 놀이
김미선.김재민.김정숙.박진주 지음 / 시공사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숙소는 '아무데나'를 지향했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엔가 휴식을 위한 여행도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쾌적한 호텔에서 쉬다가 쇼핑을 하는 그런 여행이 기분 전환을 위해 필요하다. 혼자 여행을 할 때에는 좀 힘들고 지쳐도 배낭여행으로 다닐 수 있지만, 그런 목적이 아닌 여행에서는 다른 여행 정보가 필요하다.
이 책은 그런 여행을 위한 정보를 모아 놓았다. 이미 제목에서 알 수 있다. 하루 $100 호텔 놀이, 아시아 여행을 하면서 하루에 $100 호텔을 이용하는 것은 사실 비싼 여행이다. 하지만 가족과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계획을 세우고 좀더 럭셔리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도움이 될 책이다. 특히 싱가포르, 방콕, 상하이, 홍콩, 도쿄 등을 여행할 계획을 하며 시간은 얼마 없지만, 돈은 어느 정도 들이고 싶은 그런 여행을 하려고 할 때 이 책이 좋은 정보를 알려줄 것이다.
사실 호텔놀이에 대해서는 아는 정보가 없었기 때문에 이 책이 새로운 세계로 안내해주는 느낌이 든다. 이렇게 다양하게 갖춰진 곳들이라니, 정말 개성 넘치는 곳이 많다. 어떤 호텔에 묵느냐에 따라 그 나라에 대한 여행 기억이 달라질 것이다. 여행 장소가 정해졌다면 이 책을 넘겨가며 호텔을 정해봐도 좋겠고, 아직 정해지지 않았어도 책장을 넘기며 맘에 드는 호텔을 찍어보고 그 나라 여행을 계획해도 되겠다. 이 책에는 추천 일정도 담겨있다. 다음 번에는 싱가포르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