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를 품은 달 1
정은궐 지음 / 파란(파란미디어)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예전에 정은궐 작가의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은 책으로 먼저 봤다. 정말 재미있게 본 책이어서 드라마로 만든다는 사실에 기대를 했고, 첫 주연을 맡은 아이돌 출신의 연기자에 약간 걱정도 했었다. 혹시 그 재미있는 소설이 잘못 드라마화되면 많이 아쉬울 것 같은 생각에 말이다. 하지만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도 정말 재미있게 봤다. 드라마 시간이 기다려지고, 마지막에는 끝난다는 사실이 많이 아쉬웠다. 그렇게 그 드라마는 나에게 큰 기억으로 남아있다.

 

 이번에 해를 품은 달, 이미 드라마를 먼저 보았다. 그 점이 많이 아쉬웠다. 이 책의 존재를 알았지만, 바쁜 일들이 많아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장안의 화제, 드라마를 먼저 보게 되었던 것이다. 드라마를 정말 재미있게 봤다. 훤과 연우의 이야기에 안타까운만큼 몰입도도 컸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명드라마였다.

 

 사실 이번에 이 책을 읽는 데에는 망설임이 컸다. 혹시 드라마보다 별로이면 어쩌나, 이미 다 아는 내용이어서 싱거우면 어쩌나. 하지만 그런 걱정들은 기우였다. 드라마와는 약간 다른 전개에 긴장감이 더했고, 드라마에 출현했던 등장인물들이 머릿 속에 떠오르면서 그들의 말투, 그들의 몸짓을 상상하며 책을 읽게 되었다. 확실히 그 점이 장점이 되었는지, 단점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몰입도를 크게 한 점은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1,2권으로 나뉘어 있다. 다른 일에 관심이 가지 않을 정도로 집중해서 다 읽게 되었다. 역시 나에게 작가의 소설을 읽는 시간은 신선함과 즐거움을 준다. 다음에 또 작가의 소설이 출간된다면 꼭 찾아읽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