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컨설팅북 - 당일.1박 2일.2박 3일 여행 코스 올가이드 컨설팅북 시리즈
이민학.유은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여행을 떠나는 재미는 계획을 짜는 데서부터 시작한다

이 책을 넘기다보면 프롤로그에 나오는 말이다. 요즘은 여행을 하는 것 자체보다,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나름 취미가 되었다. 어디 가서 무엇을 보고, 어떤 음식을 먹고, 어디에서 쉴 지, 그냥 한 번 생각해보는 것이다. 시간과 비용이 한정되어 있으니, 수많은 곳에 대한 여행은 일단 머릿 속으로 진행해본다. 그 시간이 즐겁다. 그래서 이 말이 더욱 마음에 와닿는지도 모르겠다.

 

 요즘은 느긋한 여행보다도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최대한 즐기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없고 바쁘다. 하는 일 없이 하루가 금방금방 지나가는 요즘에는 일상의 리듬이 깨지는 행동을 하기 주저된다.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며 짧고 임팩트 강한 국내 여행을 계획해보았다.

 

 우리 나라에는 갈 곳도 많고, 볼 것도 많은데, 막상 국내 여행을 뒤로 미루고 있었다. 날씨가 좋아지는 가을, 특히 이번 가을이 되면 여기도 가보고 저기도 가봐야지, 생각은 했지만, 막상 가을에 접어드니 정해둔 곳이 없고, 생각도 하지 않고 있었다. 울릉도도 가고, 남해안 여행도 하고 싶었는데, 그저 생각 속에서만 머물고 있었다. 이 책을 보니 그곳에 가고 싶은 생각이 든다.

 

 그래도 무엇보다도 이 책을 보며 솔깃하니 마음이 끌리는 부분은 이 책의 뒷 부분에 있었다. '가족을 위한 월별 베스트 여행지','연인을 위한 월별 베스트 여행지', '싱글을 위한 월별 베스트 여행지','월별로 살펴보는 제철 맛 여행' 등의 정보였다. 여행은 언제든 기분 좋게하는 힘이 있지만, 이왕이면 가보기 좋은 때에 가게 된다면 그 기쁨은 몇 배 상승할 것이다. 뭔가 흐트러진 정보들이 정리되는 기분이었다. 마지막으로 책 표지에 '이런 유형의 분들은 이 책을 꼭 선택하세요!'에서 뜨끔한다. '화창한 주말에도 차가 막힌다는 뉴스에 어김없이 소파에 드러눕는 그녀!' 여름에 덥고 습해서 움직이기 싫었는데, 그 문장을 보니 남얘기 같지 않아서 현재를 점검해본다. 이 책이 여행을 계획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