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정리의 힘 - 삶을 다시 사랑하게 되는 공간, 시간, 인맥 정리법
윤선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정리 관련 서적을 읽으며 정리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번에 읽게 된 책은 <하루 15분 정리의 힘>. 이 책은 초판 1쇄 발행이 2012년 3월 23일이고, 내가 읽은 책이 초판 12쇄 발행본이었다. 발행일이 5월 16일이니 대단한 인기를 끈 책이었나보다.

 

 예전 어르신들은 함부로 버리는 것에 대해 부정적이었다. 책도 함부로 버리면 안되고, 언젠가 어디엔가 쓸 일이 있을 것이라며 물건들을 쉽게 버리지 못했다. 그렇게 쌓여가는 물건들이 많아지면서 제대로 찾지 못하고 낭비하는 시간도 많아지는 것이고, 이상하게도 그럴수록 쓸데없는 잡동사니들을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모아들이기도 한다.

 

 정리컨설턴트를 이 책을 보고 처음 알게 되었다. 도움을 받았다면 훨씬 수월했을 것이란 생각도 들었다. 하루 15분 꾸준히 정리에 힘쓴다면 소위 말하는 '대청소'라는 일로 스트레스 받지 않을텐데 아쉽기만 하다. 앞으로 매일 조금씩 시간을 투자해서 내 주변의 물건들을 정리해야겠다.

 

 이 책과 함께 <아무 것도 못 버리는 사람>이라는 책을 봤다. 나에게는 그 책이 더 재미있었다. 그래서 그 책은 별 다섯 개, 이 책은 별 네 개. 하지만 이 책을 먼저 봤다면 이 책도 재미있게 봤을거란 생각이 든다. 어쨌든 정리에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고, 잡동사니 물건들에 대한 정리 말고도 시간, 인맥 등도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