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 - 풍수와 함께 하는 잡동사니 청소, 2008 원서개정판
캐런 킹스턴 지음, 최지현 옮김 / 도솔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사실 어머니 때문이었다. 물건에 감정이입을 해서 좀처럼 정리가 되지 않는다. 이건 누가 준거여서 안되고, 이건 어째서 안되고......정리를 하려고 하다가 싸움으로 끝난 적이 여러 번. 그래도 책읽기를 좋아하시는 성향 덕분에 이 책을 권했고, 이 책의 성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사람은 누구나 버리지 못하는 기준이 있다. 애착을 갖는 물건도 사람에 따라 다르다. 그래서 옆에서 보는 사람은 별 것 아닌 잡동사니라고 생각되어도, 본인에게는 소중한 물건이기도 하다. 그래서 함께 살아가야 하는 공간에서는 더욱 정리가 힘든 법이다. 그러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한다. 우리집의 경우, 이번에 책의 도움을 톡톡히 받게 되었다. 재미와 공감이 있는 책이었다. 그냥 이대로 가다가는 엄청난 잡동사니 속에서 허우적거릴지도 모를 일이었다.

 

 우리 몸도 기의 흐름이 있듯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도 기의 흐름이 있다. 온갖 잡동사니로 기의 흐름이 막혀버리면 답답하고 꼬이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 책을 보며 정리할 물건들의 기준을 세우고, 공간의 기운을 시원하게 뚫어놓았다. 풍수와도 연관된 설명으로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간이 시원시원하게 정리 잘 되어 있으면 기분도 좋고, 좋은 일이 일어날 듯 기대감이 생긴다. 이 책을 보며 몸과 마음을 정비하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