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놈의 청소는 해도해도 끝이 없어 - 집안이 눈부시게 깨끗해지는 청소에센스
페코 지음, 황선희 옮김 / 북웨이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는 힘들다. 하루 종일 시간 들이며 해도 별 티고 안나고 보람도 없다. 아마 한꺼번에 몰아서 하려고 해서 더 그런가보다. 한 번 청소 하고 나면 한동안은 뿌듯하고 신경 안써도 좋지만, 어느새 먼지는 쌓여가고 또다시 청소를 해야할 시기가 도래하는 것이다. 최근 청소에 마음을 쓰게 된 이후, 청소를 책으로 배우기로 했다. 꼼꼼한 청소 노하우를 책으로 배워본다.

 

 이 책은 일본인 저자의 책을 번역한 것이다. 얇은 책자여서 그런지 가격이 조금 나간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쨌든 이 책에서 가장 유용했던 것은 요일별, 혹은 월별 청소 계획을 세우는 것이었다. 리스트를 만들어 놓고 시기별로 신경을 쓰면 연중행사로 고생해가며 청소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부담없이 조금씩 할 수 있고, 즐겁게 청소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책을 보며 요일별 신경을 써야할 부분을 따로 리스트를 작성해놓았다. 책을 읽다보니 저자는 청소를 즐길뿐만 아니라 청소광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이런 것 까지 청소를 해야해?'라고 생각이 드는 나는 청소 초보. 일본인 저자이기 때문에 다다미방이라든지 세제 등 우리와 다른 정보가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나에게 와닿는 부분은 '리스트 작성' 뿐이었다. 그래도 신나게 청소 계획을 세우고 주기적으로 신경을 써야겠다고 생각해본다. 그것만으로 이 책을 읽은 것에 의미를 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