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마음을 들여다보다 - 내 인생을 뒤흔든 명작 55편 깊이 읽기
이미령 지음 / 상상출판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라는 것은 정말 묘하다. 도대체 왜 이런 책을 쓴 것인지 마음에 안드는 책이라도 다른 누군가는 그 책을 읽고 정말 좋았다고 한다. 같은 책을 읽고 감동을 받았더라도 어느 부분에서 그랬는지는 사람마다 다르다. 그래서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한다. 다른 이의 서평을 보며 생각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다. 같은 책이어도 다르게 해석되고 그 의미가 달라지기도 하니 말이다.

 

 이 책은 "내 인생을 뒤흔든 명작 55편 깊이 읽기"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나는 최근에야 책 읽기에 취미를 붙이게 되었지, 예전에는 그러지 못했다. 고전이나 명작,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약하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소개해주는 책 이야기를 보고 그 책에 호감을 갖고 싶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 <사랑의 마음을 들여다보다>를 읽게 되었다.

 

 5년 동안 읽은 천 권의 책 중에서 골라낸 명작 55편이라고 한다. 책에 흥미를 가지고 읽고 있지만, 내 인생을 뒤흔든 책은 겨우 몇 권 꼽을 정도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골라낸 책 중 내 마음에 한 번 걸러 나만의 책을 만들고 싶었다.

 

 이 책의 차례를 보니 내가 읽어보지 않은 책들이 대부분이다. 세상에 책은 많고, 사람들은 다양한 책을 읽고 살고 있으며, 감동을 받거나 인생을 뒤흔들만한 명작 또한 다양하다는 생각이 든다. 쉽게 소개된 이야기를 부담없이 읽어나갔다. 제목만 보고 시큰둥했으나 솔깃해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도 있었다.

 

 책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책을 읽으며 몰랐던 부분에 대해 알게 되는 정보 제공 위주의 책이 있는 반면, 이 책은 책을 부르는 책, 책 속의 책을 읽고 싶어지는 책이다. 세상의 다양한 책과 만나고 싶어지는 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