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를 버리지 않는 알뜰 레시피 - 대한민국 초보요리자를 위한 가장 쉽고 경제적인 요리책
우진영 지음 / 라이카미(부즈펌)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내가 원하던 요리책이다. 실용적이다. 나는 요리에 소질이 없다. 별 관심도 없다. 요리에 있어서는 게으르다. 지만 매일 먹는 밥이니 가끔은 신경쓰고 싶다. 음식이나 재료가 상해나가는 것은 아깝다. 정말 아깝다. 그렇다고 같은 재료로 다양한 음식을 해낼 재주가 없다. 책의 힘을 빌려야 한다. 이런 나에게 정말 기다리던 책이 나왔다는 느낌이다.

 

 책장을 넘기며 가장 먼저 눈에 쏙 들어왔던 부분은, '가장 싸고 가장 맛있는 재철 채소는 절대 놓치지 말자!'와 '가장 싸고 가장 맛있는 제철 해산물은 절대 놓치지 말자!' 부분이었다. 1월부터 12월까지 제철 재료들이 담겨있다. 항상 재철 요리를 먹겠다고 생각은 하지만, 어쩌다보면 그냥 넘어가곤 한다. 이렇게 표로 담아두면 한 달에 한 번만 챙겨도 성공이다.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이 책의 구성이었다. 필요한 재료를 나열하고, 맨 밑에는 '남은 재료 활용하기'라는 부분이 있다. 남은 재료에 관한 레시피의 페이지를 표시해두었다. 한 가지 재료로 다양한 레시피를 고려할 수 있다. 정말 유용하다. 남은 재료를 활용하기 만만치 않았고, 같은 레시피의 음식을 또 해먹기는 물릴 때, 정말 이용하기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앞뒤를 넘기며 식단을 짜기에 좋다.

 

 이 책은 알뜰하게 부엌 살림을 하며 버리는 음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까이 두고 애용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