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맛집 - 쇼핑보다 즐거운 미식 여행 여행인 시리즈 8
김동운 지음 / 시공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홍콩은 경유지로 방문하게 되는 나라다. 인도 여행이나 베트남 여행이 목적이긴 했지만, 경유지에서의 즐거움도 쏠쏠했다. 홍콩 친구가 이런저런 것들을 안내해주어서 스스로 정보를 찾은 적이 거의 없지만, 다음 번에 가게 된다면 스스로 알아둔 맛집 정보를 들고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목도 <홍콩맛집>,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 지 궁금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 표지에 보면 '쇼핑보다 즐거운 미식여행'이라는 설명이 함께 있다. 여행을 할 때,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여행의 기억을 풍요롭게 해준다. 때로는 여행을 하다가 먹게 된 음식의 맛과 향으로 그 여행을 기억하기도 한다. 때로는 인간으로서 참아내기 힘든 맛의 음식을 기억하며, 그 여행지를 점수 매기기도 한다.

 

 눈이 즐거운 책이었다. 2박 3일이나 3박 4일의 여행을 한다면 다 먹지 못할 맛있는 음식들. 매 끼 열심히 먹어도 부족한 맛있는 음식들이 나열되어있는 책이다. 먹어보지 못한 홍콩 음식에 매료된다. 각 맛집에는 추천 메뉴가 소개되어 있어서, 그 집 자체보다, 음식에 대해 기억할 수 있어서 좋다. 만약 맛집을 찾지 못하거나 거리상 멀다면, 주변에서 맛있는 음식으로 대체하는 방법도 좋을 것이다.

 

 맛있는 음식들도 눈을 끌지만, 이 책을 읽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초콜릿의 달콤함과 밀크티의 향긋함을 간직한 곳'이라는 표현이엇다. 빅토리아 하버를 배경으로 한 완차이, 재래시장과 고급 맨션들, 서민들의 일상생활이 어우러진 곳이 바로 완차이라고 한다. "완차이에서는 무겁고 화려한 것보다는 가볍고 소박한 것을 즐기자."라는 표현에 그곳에서 달콤한 케이크와 티를 한 잔 하며 쉬는 모습을 상상한다. 초콜릿의 달콤함과 밀크티의 향긋함을 떠올리며 이 책을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