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자리 신화로 만나는 우리 아이 별자리 동화 5
강선욱 지음, 김지현 감수 / 어바웃어북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자리에 대해서는 누구나 관심이 있을 것이다. 아이들도 자신이 태어난 시기의 별자리를 예쁜 동화로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이 책은 '신화로 만나는 우리아이 별자리 동화' 시리즈 중 한 권이다. 별자리 이야기를 신화로, 동화로, 어떻게 풀어나갔을지 궁금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사자자리> 책의 표지. 표지가 별모양이다.

 

 

 

신화로 만나는 우리 아이 별자리 동화 시리즈, 책 뒷표지에 보면 모든 별자리의 책이 소개되어 있다. 아직 출간 예정인 책들도 있고, 양자리부터 처녀자리까지는 출간이 되었다. 아이들이 자신의 별자리 동화도 읽어보고, 다른 아이들의 별자리 동화도 읽어보며 공유하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이 책은 별자리 동화 시리즈인만큼 책을 별모양으로 만들어 놓은 것이 인상적이다. 4~6세용 책자여서 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없는 분량과 크기다. 이번에 읽게 된 책은 사자자리, 귀여운 사자가 웃고있는 표지가 이 책을 얼른 넘겨보게 한다.

 

 

그림과 글의 적당한 조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마지막 장에는 사자자리에 대한 이야기가 구체적으로 나온다. 나도 잘 몰랐던 내용이기에 눈길이 간다. "7월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태어난 친구가 사자자리랍니다."라는 설명도 있고, "사자자리 친구는 용감하고 통솔력이 뛰어나요." 라는 글도 있다. 아이들이 자신의 별자리와 비교하며 보기에 좋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