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전문기자 신익수의 닥치GO! 여행 - 여권보다 먼저 챙겨야 할 똑똑한 여행 팁
신익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여행정보 서적이다. 똑똑한 여행 팁! 읽어보니 감탄을 자아냈다. 여행 서적이 많이 출간되고, 여행기에 관한 책도 흔히 볼 수 있다. 이미 레드 오션이라는 여행 서적. 처음에는 여행을 다 다닐 수 없으니 대리만족을 하며 즐겁게 보기도 했지만, 이제는 약간 식상했다고 할까. 너무 감상적이 되어버리거나 상식을 벗어난 정보제공에 눈살을 찌뿌리기도 하고, 이제는 한 단계 뛰어넘는 여행 서적을 보고 싶었던 차였다.

 

 이 책은 여행 정보를 쉽고 간결하고 신나게 제공한다. 잔 가지 없이 핵심만 제공하는 느낌이어서 읽으면서도 신이 났다. 오히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서 관련 정보를 더 얻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유용했던 정보는 '코트룸', 겨울에 코트를 맡아주는 서비스를 인천공항에서 한다는 것이었다. 예전에 겨울에 인도 여행을 할 때, 여행사에 물어봐도 모르고, 공항에서도 못찾겠어서 그냥 짐으로 부치고 무겁게 여행을 다녔는데, 다음 겨울 여행에는 유용하게 활용을 해야겠다.

 

 그밖에도 몰랐던 정보를 알게 되어서 좋은 부분도 있었고, 왜 이런 이야기까지 담았을까 살짝 걱정되는 것도 있었다. 여행전문기자의 노하우를 탈탈 털어서 담았다는 느낌이 드는 장면이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여행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책이었다. 짐을 싸고 싶고, 항공권을 알아보고 싶은 이상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여행 계획을 세우는 미래의 어느 날, 다시 이 책을 펼쳐야겠다.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