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가지 표정이 있는 나라 인도 이야기 - 흥미진진 세계 여러 나라 이야기 아이세움 배움터 31
이재숙 지음, 박레지나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인도에 대한 책을 읽고 싶었다. 요즘들어 인도에 대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번에는 너무 감상적인 내용으로만 치우치는 일반인의 글도 아니고, 너무 학술적인 내용으로 딱딱하고 건조한 교수님의 글도 아닌 책을 읽고 싶었다. 그런 책을 찾다보니 아이들을 위한 책인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이 책은 초등학교 3~4학년을 위한 책이었다. 이 책은 적당히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읽기에 좋았다.

 

 제목을 보면, '천 가지 표정이 있는 나라' 라는 수식어가 있다. 인도는 정말 천 가지 표정이 있는 나라라는 생각이 든다. 알 것 같으면서도 잘 모르겠고, 다양한 모습을 보게 되는 나라다. 내 생각 속의 인도가 다른 사람들에게는 또 다른 모습으로 보여진다. 여행을 하며 알게 되는 그 나라는 어쩌면 수박 겉핥기 식의 모습일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보며 기본적인 것을 훑어보는 시간을 가져 본다.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책에는 인도에 대한 기본적인 것이 잘 담겨있다. 인도라는 나라에 대한 것부터, 역사, 문화, 유명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 우리가 만나게 될 인도의 이야기까지. 잘 정리된 기분이다. 이 책을 보며 인도에 대한 지식을 정리해본다. 간단명료하면서도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인도에 대해 잘 모르는 어른들이 인도를 처음 접하기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