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은 왜 장지갑을 쓸까 - 돈이 굴러들어오는 지갑 사용 설명서
카메다 준이치로 지음, 박현미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질문을 던져주는 제목의 책이 있다. 이 책의 제목을 보며 정말 왜그런지 궁금했다. '정말 부자들은 장지갑을 쓰는걸까?', '그렇다면 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이 오가며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지금껏 나는 장지갑을 두 번 써봤다. 장소차지 많이 하고 귀찮다는 이유로 다시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 물론 얼마 전까지도 전혀 생각이 없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다음 번 지갑 교환 때에는 장지갑을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말았다. 이 책을 읽으며 돈을 하찮게 생각하지 말고 소중하게 여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싸다고 사고 돈을 함부로 굴리던 생활을 바꿔 돈에 예의를 갖추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우리 생활에서 돈은 항상 연관되어 있으니 말이다.

 

 며칠 전, 내 주변의 물건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있으니까 쓰는 것 말고 내가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는 물건이 무엇인지 한참을 생각하고 찾아야 볼 수 있었다. 이 책을 읽으니 돈에 대한 나의 태도도 마찬가지였다. 돈을 쓸 때든 벌 때든, 계획성 있게 깔끔하게 금전생활을 해야겠다. 돈에 대한 자세, 지갑에 대한 마인드를 바꿔준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며 전혀 관심없던 장지갑에 관심이 생겼다. 지갑에 돈을 많이 쓰는 것에 대해 생각조차 못해봤는데 이 책을 읽으며 그것도 해볼만 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어렵지 않은 말로 이야기해주니 솔깃했다. 밑져야 본전이니 시도해볼만하다. 생각을 바꾸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이 책에 의미가 있다. 그런데 제주도에는 백화점이 없으니 어찌할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