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에서 기적으로 - 김태원 네버엔딩 스토리
김태원 지음 / 청어람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솔직히 예전엔 잘 몰랐다. 음악도 텔레비전도 나와 그다지 가깝지 않았기 때문이다. 부활이라는 그룹의 이름만 알고 있었고, 유명한 곡 몇 곡 정도 아는 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요즘들어 알게 되었고, 가끔 날리는 멘트가 마음에 와닿았다. 김태원이라는 사람을 더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국민할매라는 별명으로 그를 알게 되었다. 핫초코 광고에서 긴머리를 휘날리며 분홍색 스키복을 나오던 장면도 기억한다. 남자의 자격에서 합창을 하던 모습도 보았고, 위대한 탄생의 멘토로 멘티들을 이끌던 모습도 보았다. 그것이 가장 최근부터 현재까지 내가 알고 보아온 그의 모습이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며 그 예전의 모습까지 알게 되었다. 나의 상상을 초월하는 모습에 놀라게 된다. 연예인도 음악인도 모두 인간인데, 텔레비전을 통해서 보게 되는 사람은 고생도 고민도 없어보인다. 때로는 매체를 통해서 보게 되는 사람을 전혀 낯선 존재로 여기게 된다. 이 책은 쉬운 언어로 이야기해주는 듯한 말투로 전개된다. 친한 선배와 수다떠는 느낌으로 이 책을 읽었다. 물론 가끔은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내가 음악인이 아니기 때문에, 또는 내가 이해할 수 없는 세계의 사람이기 때문에 그런지도 모른다. 이 책으로 김태원이라는 사람을 좀더 알게 되었다. 그는 이상하게도 격려와 희망을 주는 사람이다. 이 책을 통해 모르던 부분을 더 알게 되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