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유럽 - 2010-2011 최신개정판 이지 시리즈
임진규.최윤준.고영웅 등 지음 / 트래블북스블루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겨울, 프랑스와 이탈리아 여행을 다녀왔다. 갑작스런 여행 계획에 준비할 시간은 많지 않았는데, 그때 읽은 책이 <이지 유럽>이다. 비행기 자리가 없어 대기 상태이다가 갑자기 자리가 풀려서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 못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별 준비를 안하고 있다가 갑자기 바쁘게 준비했던 기억이 새롭다. 그때 도움을 많이 받았던 책이 바로 <이지 유럽>이었다.

 

 이 책의 개정판이 나왔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다.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또 가기에는 시간이 많이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었는데, 희미해지는 기억을 붙잡고 싶어서 다시 여행 책자를 읽게 되었다. <이지 유럽>은 젊은 여행사 블루의 17년 배낭여행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여행 서적 전문 출판 브랜드의 트래블북스블루의 대표작이라고 한다. 현재 10개정판이 출간되었다. 여행책자는 분명 개정판이 필요한 책이다. 열차시간도 변경되고, 요금도 변경이 되니 조금만 지나면 과거의 정보로 바뀌기 때문이다. 그래서 개정판의 지속적인 출간이 반갑다.

 

 당분간은 여행 계획이 없기 때문에 이 책에 담긴 할인쿠폰이라든지 소책자로 분리할 수 있도록 특수 제본을 한 것은 나에게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갑자기 여행 계획이 잡히게 되면 당연히 유용한 자료가 될 것이란 생각이 든다. 다음에 유럽에 가게 되면 이 책의 도움을 받고 싶다. 가보지 못한 곳인 스페인이나 오스트리아, 스위스, 체코 등도 마음에 담아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