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 속눈썹이 파르르 떨리는 사랑의 순간
김용택 지음 / 마음산책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시를 읽고 싶었다. 메마른 감성을 일깨우는 데에는 시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에 드는 싯귀 하나 발견한다면, 그래서 내마음 '쿵~'하는 느낌이 들며 공감할 수 있다면, 한동안 나는 아스팔트빛 차가운 도시에 익숙해져버린 메마름 속에서도 마음이 풍요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김용택의 시를 읽고 싶었다. 시집을 검색해보다가 이 책을 발견했다. 일단 표지가 인상적이다. 표지보다 더 한 감동이 나에게 왔으면 좋겠다는 기대감에 이 책을 펼쳐들었다. 이 책의 초반에는 시화가 담겨있다. 깔끔하게 인쇄된 글자만 보다가 시화를 보니 그것도 새롭다. 그렇게 몇 장을 넘기다보면 이 책의 제목과 같은 제목의 시가 눈에 띈다.

 

산그늘 내려오고/창밖에 새가 울면/나는 파르르/속눈썹이 떨리고/두 눈에/그대가 가득 고여온답니다 (속눈썹_김용택)

 

이 책에는 사랑과 이별이 담겨있다. 어쩌면 내가 사랑을 할 때 이 책을 읽었다면 더 마음에 와닿았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지금이라고 마음에 와닿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내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는 감정, 그것이 시인이 노래하는 시 속에 담겨있는지도 모르겠다. 요즘엔 시집을 읽어도 마음에 감흥이 없었다. 그것이 선택하는 시의 문제였는지 내 마음의 문제였는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 책은 요즘 읽은 시집 중 내 마음에 여운을 남긴 시집이어서 서평을 남겨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