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프라임 - 11명의 지식전달자가 전하는 명품지식 바이블
EBS 지식프라임 제작팀 엮음 / 밀리언하우스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EBS 프로그램에서 지식을 얻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방송을 잘 챙겨보지는 못하기 때문에 책으로 엮이는 것에 대해 반갑다. 기억을 더듬어 보니 EBS 프로그램과 관련된 책은 <EBS 지식채널 건강>을 읽었다. 그 당시 책을 읽기 전에 프로그램도 보았기 때문에 다양한 루트로 그 내용을 접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그 책을 읽으면서 방송에서 못다 다룬 건강 상식까지 다지게 되어서 좋았다. 이번에 읽은 책은 <지식 프라임> '11명의 지식전달자가 전하는 명품지식 바이블'이라는 표지의 글을 보고 꼭 한 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틈틈이 읽어 보았다. 짤막짤막 나누어진 내용 덕분에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의 장점은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쉬운 언어로 풀어주었다는 것이었다. 알았던 사실에 대해서는 새롭게 정리하고,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는 알아가는 기쁨을 느끼게 된 책이었다. 기본 상식이 풍부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읽어보았다.

 

 이 책을 읽고 보니 방송도 찾아서 보고 싶다. 방송을 통해서 지식이 풍부해지기도 하는데, 텔레비전을 틀면 쓸데없는 프로그램도 무분별하게 접하게 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까지 아예 안보게 되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책으로 그 프로그램의 존재를 알았으니 꼭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