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천만이 검색한 가족여행지 - 네이버 파워블로그 3년 연속 선정
이병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요즘 읽을만한 여행 서적이 많이 출간된다. 아주 바람직한 현상이다. 이 책도 마찬가지다. 인터넷 검색 능력이 부족한 나에게 이 책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가 나 대신 검색해주고 정보를 추려서 건네준 듯한 느낌을 받는 책이었다. 내가 할 일을 함께 해주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책이라는 수단을 마음에 들어한다.
가족여행지를 정하는 것은 정말 힘들다. 어른들은 알아서 정하라고 하지만, 나 또한 알아서 정하기에는 정보가 부족하다. 그럴 때에 바로 여행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이 책이 여행에 힘을 실어줄 것이다. 그래서 든든한 지원군을 만난 느낌으로 이 책을 읽어나갔다. '5천만이 검색한' 이라는 수식어도 여행지 선택에 도움을 줄 것이다. 사람들이 많이 찾고 여행한다는 것은 그만큼 여행지의 인기도 높고, 여행할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는 판단에서다.
이 책을 보고 여행 계획을 세우면 어떤 여정으로 여행을 가서 어떤 것을 중심으로 볼 지 미리 생각해보고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이다. 가족들의 시간이 맞을 때, 누군가가 여행의 불을 지필 때, 지금 쯤이면 여행을 떠나기 좋은 때라고 생각될 때, 가족들의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싶을 때, 5천만이 검색한 여행지를 찾아 여행을 떠나볼까 한다. 이 책으로 머뭇거리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확실히 밀어붙여 볼 것이다. 여행은 일단 떠날 때에 어떤 색깔로든 채워지는 것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