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100배 즐기기 : 제주시.서귀포시.중문관광단지.한라산 외 - 2011~2012년 최신판 100배 즐기기
홍연주.홍수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제주는 매혹적인 섬이다. 그 유혹에 못이겨 이곳으로 이사오게 만들었으니 말이다. 예전에는 나도 다른 여행자들과 마찬가지로 여기저기에서 여행 정보를 찾으며 2박 3일, 또는 3박 4일 정도로만 제주 여행을 즐겼다. 하지만 이곳은 그 짧은 기간에 누리기에는 너무 많은 볼거리가 있어서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곳에 살면서도 늘 새로운 볼거리가 넘쳐나니 말이다. 아직도 가볼 곳이 많고, 또 가보고 싶은 곳도 많다. 계절별로 다른 기분을 느끼고 싶은 곳도 많으니 정말 매력만점의 여행지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매력적인 섬인 제주도에 짧은 시간 동안 다녀갈 수밖에 없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다. 오랜만에 홍콩에서 친구가 왔다. 예전에 서울에 와보고 정말 좋아하던 친구인데, 이번에는 내가 제주도로 이사왔으니 이곳에 와보고 싶어했다. 이곳이 정말 좋다고 자랑을 해놓았으나, 5박 6일의 짧은 일정동안 어떤 곳을 구경시켜줘야할지 막막했다. 그럴 때 찾게 되는 것은 가이드북. 여행 책자의 도움을 받으며 나 또한 여행 정보를 얻게 되었다. 그동안 생활인의 자세로 '오늘 못보면 내일보면 되고~!'를 외쳤지만, 이제는 여행자의 자세로 짧은 기간 동안 꼭 봐야할 곳들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제주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에 기본적인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베스트 명소를 살펴보며 꼭 가야겠다고 생각되는 곳들을 표시해두고, 지역별 베스트 코스를 보면서 일정을 정리해보았다. 그리고 중간중간 제주도에서 꼭 먹어보아야 할 음식과 제주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쇼핑 거리를 배치해보았다.

 

 결과적으로 갑작스런 여행 계획에 만족스런 도움을 얻게 된 가이드북이었다. 제주 여행을 준비하는 막막한 초보 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