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스타일 - 우리 시대 모든 프로페셔널의 롤모델
진희정 지음 / 토네이도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손석희라는 인물에 시선을 집중하게 된 것은 ’손석희의 지각인생’ 이란 글을 보고 나서였다.
그전에는 적당히 좋은 학벌에, 좋은 집안에서, 좋은 교육을 받으며 엘리트 코스를 밟은 방송인일거라 지레 짐작을 했다.
인생에 별 쓴 맛도 못보고, 삶의 고통도 모르는 밋밋한 삶을 살아온 사람일거란 편견이 있었나보다.
하지만 ’지각 인생’ 이라는 내용에 걸맞게 남들보다 늦은 그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보며, 
난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예전과는 다른 생각하게 된 부분도, 깨닫게 된 부분도 많았다.

우리 시대 대표적 지성!
우리 시대의 모든 프로페셔널의 롤모델 손석희의 스타일을 분석해보며, 
성공을 향한 방향키를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이 책 <손석희 스타일> 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방송작가 진희정의 글로
손석희의 스타일을 분석하며 27가지의 주제로 풀어나간다.
이 책의 구성은 
성공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들을 무미건조하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손석희라는 우리 시대 성공적인 인물을 분석하며, 그 사람이 갖춘 성공 조건들을 찾아내는 것으로 되어있다.

성공이라는 것은 하루 아침에 쉽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나름대로 간절히 꿈을 꾸고, 그 꿈에 가까워지려는 노력에 의해 점점 발전하면서 성공에 가까워진다.
그래서 손석희와 처남 매형 사이인 주철환 전 OBS 사장이 그를 가리켜 ’괄목상대(刮目相對)’라는 사자성어를 들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수불석권하여 괄목상대할 수 있는 모습, 꾸준한 노력형 성공인 손석희 스타일을 보며 많은 것을 깨닫고 생각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