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한테 차여서 시코쿠라니 - 서른 살 오핸로 혼자 걷는 1,400km
김지영 지음 / 책세상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걷는 여행!
온전히 자신만의 힘으로 한걸음씩 걸어나가야 하는 걷기 여행은 우리네 인생과 많이 닮아있다.
다른 도움을 받지 않고 내 두 발로 땅을 딛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야 하고, 
나만의 속도로 조절을 하며 일정 기간을 버텨야 하는 것,
나름 힘든 것도 많지만, 힘든 만큼 얻는 것도 많은 것,
그러면서 내 안의 나를 만나고 나의 생각을 정리하는 것은 걷기 여행에서 부수적으로 얻을 수 있는 성과이다.

그것이 걷는 여행의 매력이라는 생각이 든다.
단순히 바쁘게 관광지를 눈도장찍고 돌아다니는 여행보다, 
삶의 소중한 추억이 될 수도 있고,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하나더!
이 책을 통해 걷기 여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좋은 점 하나를 더 알게 되었다.
바로...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도시의 바쁜 생활 속에서 그저 스쳐지나가기만 했던 사람들이 내 곁으로 서슴없이 다가와 도움을 주기도, 받기도 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서로에게 관심을 보인다.
도시에서는 어렵기까지 한 그런 사람과의 관계를 길을 걸으며 배우고 생각해 볼 수 있다.


요즘  걷는 길에 대한 책들이 많이 나온다.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그리고 해외 걷기 여행지로는 산티아고 길이나 시코쿠 길에 관련된 책들을 읽었다.
얼마 전 시코쿠 순례여행 <일생에 한 번은 순례여행을 떠나라> 라는 제목의 책을 재미있게 읽은터라
시코쿠 여행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이 책에 관심이 갔다.
사실 일본의 산티아고 길이라는 시코쿠 길은 아직 많이 알려져있지는 않다.
그래서 이 책이 시코쿠 길을 알려주는 좋은 길잡이가 되리라는 생각을 해본다.

<남자한테 차여서 시코쿠라니>라는 책의 제목을 보니, 
역시 우리 사회에서 여행을 떠나는 것은 쉽지만은 않다는 생각을 해본다.
일단은 여행을 떠나기 위해 무언가 심각한 계기가 있어야 일상에서 변화를 줄 수 있나보다.
하지만 일단 떠나면 시야를 넓히고 세상을 보는 마음이 깊어질 수 있는데..그 시작이 참 어렵기만 하다.

이 책을 보다보니 아무래도 조만간 그곳으로 향하게 될거라는 예감이 든다.
그래서 특히 이 책의 부록에 담긴 오핸로상이 되기 위한 정보에 눈길이 갔다. 아무래도 시코쿠 순례길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다보니,  숙박이나 길을 걷기 위한 정보가 담긴 이 책이 더 소중하게 다가온다.

시코쿠 순례길에 대한 책을 계속 접하게 되다보니,
자꾸 이제는 나도 한 번 가야겠다는 마음이 생긴다.
나도 언젠가는 순례길을 걷게 될 것이고, 
내가 걷게 될 시코쿠는 나에게 어떤 의미가 될 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