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포토 스타일 - 소중한 일상을 즐기는 포토 레시피 73
MOSH Books 글.사진, 정유선 옮김 / 아이콘북스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나는 여행을 좋아한다.
예전에는 여행을 하면서 사진 찍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풍경이며 사람이며 직접 보며 감동할 시간에 카메라를 통해 보는 것이 싫었고, 
마음 속에 잘 담는 것이 더 의미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여행을 한 지 오래 지나버리니 그 당시의 마음이 잊혀지고 
남는 것은 사진 뿐이었던 일~
나의 기억도 사진에 의해서 다시 떠오르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

그래서 갑작스레 카메라를 구입했다.
니콘 D 40
내가 잡지 못하는 것을 카메라는 잘 잡았고,
나는 카메라의 능력을 너무 믿은 나머지 자동모드로만 설정을 해놓고,
그 카메라와 함께 일본으로! 제주도로! 인도로! 틈틈이 여행을 했다.
결과는 대만족!!!
여행 후에 사진을 보면서 흐뭇해지고 추억 속에 잠기기도 한다.

그렇게 일년이 넘어가자 나는 점점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카메라에게 모든 걸 맡기고, 카메라가 자동으로 담는 사진을 만족하면서 보게 되었는데,
이젠 나도 노력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막막함이 느껴졌다.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방황하던 이 때,
나는 한 권의 책을 읽게 되었다.

<아이 러브 포토 스타일>
이 책에는 풍경, 소중한 사람, 요리&과자,잡화, 애완동물 등의 사진을 찍는 법을 담았다.
찍는 방법에 따라 똑같은 풍경도 다르게 느껴지고, 어떤 구도로 사진을 찍을 지 생각하게 해준다.
촬영 전에 할 일을 꼼꼼하게 가르쳐주기도 하고, 요리의 경우 맛있어 보이는 구도도 알려준다.
사진가들의 노하우를 나름 몰래 배우는 느낌이 든다.
소중한 사람들을 찍을 때, 이 책에 나온 것처럼, 
자연스런 표정을 찍기 위해 대화를 하면서 촬영하기도 하고, 연속 촬영을 하기도 하며,
좋은 사진을 골라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확실히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많이 찍어보고 노력을 해야 실력이 늘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요즘처럼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하면, 필름에 대한 압박감은 없기 때문에, 다양한 작품을 찍을 수 있고, 
그 중에 마음에 드는 몇 장을 건지며 행복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 이외의 시간에는 저 구석에서 쉬고 있는 나의 카메라를 꺼내 
일상 속의 소중한 모습을 담아보아야겠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왠지 사진을 찍는 일에 자신감이 붙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