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표 영어학교 - 우리 아이 영어짱 만드는 세린엄마의 영어 그림책 공부법
송지은 지음 / 아이트리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우리 나라는 단일 언어를 쓰는 국가이기 때문에, 특히 이 곳에서는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어렵다.
아마 다른 나라에서보다 몇 배의 노력과 비용을 들이면서도 영어 발전이 힘들 것이다.
영어 사교육비로 연 15조 원을 쓰는 나라 라는데 그 비용에 비해 효과는...글쎄다.
우리말도 서툰 아이들이 영어를 배우는 모습을 보면 한글이나 잘했으면...하는 생각이 들다가도,
많은 사람들이 영어로 자기 의사 표현도 못하는 것을 보면 역시 조기교육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기도 한다.
<엄마표 영어학교>는 엄마표로 영어교육을 시키려는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한 세린엄마의 영어교육 책이다.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영어 그림책”을 꾸준히 읽혀 아이의 입증된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쌓인 노하우를 소개하는 책!
사교육에 연연하지 않고 집에서 엄마가 함께 그림책을 읽으며 놀이처럼 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이 쑥쑥 올라가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가이드다.
이왕 아이가 영어를 잘 하기를 바란다면 문법부터 배우던 우리의 어리석은 영어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얻어야겠다.
그런 면에서 보면 이 책이 주는 느낌은 긍정적이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간단하다.
원칙 1 초지일관, 무조건 꾸준히 한다
원칙 2 내 아이와 눈높이를 맞추고 진행한다
원칙 3 내 아이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다
원칙 4 기대치는 낮추고, 칭찬은 많이!
원칙 5 결국엔 아이가 하는 것
종합해보면... 아이가 좋아하는 취향에 맞춰 꾸준히 진행하라는 것!
대부분 알고 있는 방법이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 책은 다양한 영어 그림책을 소개하고 있고, 그 그림책들의 특징, 독후활동 방법, 단계별 학습 방법 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려는 초보 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영어를 배우는 것이 스트레스가 되면 안될 것이다.
즐겁게, 꾸준히!!
무엇을 배우든 행복하고 즐겁게!!
그렇게 시간이 가다보면 영어 실력이 쑥쑥!!향상되는 것이 보일 것이다.